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가 주관하는 ‘2024년도 전국RCY 인도주의 리더십 캠프’가 전국 청소년적십자 단원 및 지도교사 총 120명 가량이 참석한 가운데 이달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 경북 청도군 신화랑풍류마을에서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초·중·고 RCY 단원들이 참가하여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과 협동심 및 리더십을 함양하기 위해 열린 행사로, 여러가지 캠프 프로그램 준비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고 소개했다.

이어 “RCY 단원들은 국궁·택견 체험, 화랑정신발상기념관 체험, 청도 프로방스 문화 체험, 리더십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나가면서 협동심과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날 캠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VR 교육도 실시되었는데, 해당 프로그램은 국내 VR 재난안전 체험교육 솔루션 개발 업체인 (주)메타에듀시스(대표 배종희)에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행사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VR이라는 기술을 통해 RCY에서 추구하는 높은 비전을 더욱 구체적이고 현실감 있게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VR 교육을 진행한 메타에듀시스 박정호 사장은 “RCY 단원들에게 유익한 VR 수업이 되었길 바란다”며,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청소년들이 각자 VR·AI 등을 비롯한 첨단 기술 분야에서 큰 족적을 남기리라는 꿈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교육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경북RCY위원회 박태건 위원장은 “우리 RCY 단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인도주의 정신과 협동심, 리더십을 고루 갖추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앞으로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올바르게 성장해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며 행사에 참가한 청소년 단원들을 격려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