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100세 시대에는 무엇보다 건강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건강해야 일도 할 수 있고 삶의 질이 올라가며 똑같은 시간을 더 행복하고 긍정적으로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현대인들의 운동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관하여 힐유 필라테스를 운영하는 강사이자 원장인 김민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힐유 필라테스의 설립 취지는?

학창시절 좋은 운동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 줄 수 있는 필라테스 강사라는 직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강사를 하면서 회원님들의 비포 애프터를 볼 때마다 많은 보람을 느꼈습니다. 제 몸이 좋아진 것처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올바른 체형과 건강한 몸’을 만들어드리고자 ‘힐유 필라테스’를 열게 되었습니다.

Q. 주요 프로그램은?

크게 1:1 개인레슨, 2:1 듀엣레슨, 4:1 소그룹레슨이 진행됩니다. 1:1 개인레슨은 재활을 전공한 강사님이 체형분석을 통해 회원님의 체형이 어디가 어떻게 틀어졌는지, 어디가 특히 약화되었는지 디테일하게 파악한 뒤 회원님만을 위한 맞춤운동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어릴 때 일수록 체형이 더 안 좋아지기도 쉽고 좋아지기도 쉽기 때문에 어릴때부터 꾸준한 체형교정, 근력향상 운동들을 해줘야 합니다. 저희는 맞춤 시퀀스로 아이들이 재밌게 따라올 수 있게 지도해드리고 있습니다.

Q. 힐유 필라테스만의 특징은?

‘올바른 체형과 건강한 몸’을 모토로 한 힐유 필라테스는 50분 수업을 그냥 시간만 채우는 식으로 강의하는게 아니고, 50분의 수업들이 모여 10회, 20회, 30회가 지나갔을 때 회원님의 몸이 완전히 변화될 수 있도록 꽉 채워서 많은 것들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4:1 그룹레슨 강사진도 체육교육학과, 무용학과, 운동생리학과, 물리치료학과를 전공하신 전공자의 경력진 강사님들로 구성이 되어있고, 꾸준히 케이스 스터디를 공부하며 다양한 워크샵들을 통해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내부 외부 세미나를 진행중입니다.

Q. 향후 목표는?

몸과 마음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건강한 몸을 갖게 되면 정신도 건강해지고 마음도 편안해지게 되고 삶의 질도 올라가게 됩니다. 저는 회원님들에게 건강한 몸을 만들어드려 힐유 필라테스를 찾아주신 모든 회원님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며 삶의 질까지 향상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게 저의 목표입니다. 이 목표를 가지고 70대가 될 때 까지 운영하는게 저의 운영목표입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