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다발은 선물하고 주고받는 순간은 너무도 아름답고 행복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꽃이 시들면 결국 버리게 된다. 하지만 사계절이 지나도 시들지 않는 꽃이 있는데 이는 바로 프리저브드 플라워이다. 이와 관련하여 슈니플라워를 운영하는 이시윤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이시윤 대표
이시윤 대표

Q. 슈니플라워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10년 이상 치과 업종에서만 근무했고 열심히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내가 생각했던 직급까지 올라왔을 때, 생각과 달리 너무 힘들어 번아웃이 오고 많이 지치기도 했다. 나이가 들고 똑같은 패턴으로 지내고 있는 나에게 근무 외 시간에 자기 계발과 여러 자격증을 따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여러 자격증 공부를 하던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꽃에 관한 공부를 접하게 되면서 생화가 아닌 시들지 않는 꽃인 프리저브드플라워에 대해 관심을 더 가지게 되었다. 이후 퇴사 시기와 맞물려 플라워와 아로마에 대해 깊게 공부하면서 창업을 준비하게 되었다.

Q. 슈니플라워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슈니플라워는 프리저브드플라워와 드라이플라워의 소품을 제작판매하고 있으며, 도테라 비지니스 사업도 함께 운영중이다. 또한 아로마 원데이클래스, 프리저브드플라워, 드라이플라워 취미반 등 수업을 같이 진행하고 있다. 전 연령층들이 접할 수 있고 색다른 클래스를 희망하시는 젊은 분들이 접하기에도 좋다.

또 이벤트, 행사, 선물용 소품제작을 하고 있으며, 부케, 생화를 들고 오시면 예쁘게 말려서 소품제작을 제작해 드린다. 또한 각종 자격증반 수업이 있으며, 도테라 아로마 네트워크 비지니스 사업도 함께하고 있다.

Q. 슈니플라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생화를 가지고 오시면 예쁘게 말려 소품제작을 하고, 집에 있는 화기에 맞춰 소품제작이 가능하다. 또 고객이 희망하는 컬러와 디자인 등에 맞춰 소품 제작을 제작한다. 슈니플라워는 플라워와 아로마 조합을 이용한 클래스가 있으며, 한 가지만 배우지 않고 여러 가지를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슈니플라워는 가게이자 어른 놀이터이면서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공방으로, 지나가다 잠시 쉬어갈수 있는 편안한 공간이다. 맞춤 제작으로 원하는 플라워소품을 제작할 수 있는 공간이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오픈한지 오래되지 않아 생각나는 사례가 없지만, 앞으로 많은 보람을 느끼면서 지내고 싶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시스템 운영 부분은 지금 하나씩 만들어가는 중이다. 플라워와 아로마에 조금 더 접하기 쉬운 클래스를 추구한다. 가정에 플라워 소품으로 화사한 분위기와 천연아로마를 이용해 향기로운 집안 분위기를 만들 수 있도록 프리저브드와 드라이플라워 여러 꽃들과 도테라 아로마오일에 대해 더 가깝게 다가올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나가고 싶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더 많은 사람들에게 플라워와 아로마 조합을 이용한 소품과 환경이 퍼질 수 있도록 널리 알리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꽃이라고 하면 단순하게 생화, 조화 이렇게 생각할 수 있는데 드라이플라워, 프리저브드플라워도 있다. 또 아로마에 대해서도 한 번 더 생각해보고 어떻게 하면 우리 가정에서 꽃과 아로마를 이용해 더 활기차고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아셨으면 좋겠다. 항상 행복한 하루하루 보내셨으면 좋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