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에서 복습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복습이 학습을 강화하고 새로운 정보를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효과적인 언어 의사소통은 실제 상황에서 실용적이고 필수적인 기술이기 때문에 영어로 성적을 관리하면서 말하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3030킹스턴영어 부평그랑힐스의 김아영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김아영 원장
김아영 원장

Q. 3030킹스턴영어 부평그랑힐스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학교 내신 성적뿐만 아니라 영어로 자유롭게 내 생각을 말할 수 있는 교육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이를 ‘실용 영어’라고 하는데요. 영어를 살아 있는 언어로 체득할 수 있게 교육합니다.

영어는 단순히 외워서 푸는 그런 문제가 아니기에 문장 구성 요소를 이해하고 만들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주는 영어의 기본이자 제일 중요한 능력을 학생들이 쌓아갈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Q.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교재 학습이 끝나고 온라인 학습을 통해서 그날 배운 수업 내용을 복습으로 탄탄히 다져질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어휘력 향상을 위해서 ‘내신 잡는 보카’를 서브로 사용합니다. 단순 단어 암기는 단순 기억에서 장기 기억으로 넘어갈 수 없고, 단편적인 뜻만 외울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3030킹스턴영어에서는 단어를 문장 안에서 흐름으로 누적, 반복하여 익히게 하여 단어를 사용하고 체득하게 합니다. 또한 영어 연극 스크립트 교재를 활용하여 역할을 바꿔가며 영어로 말함으로써 흥미롭게 스피킹을 접하고 학습해 나갈 수 있습니다.

Q. 귀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영어를 다년간 배워도 영어로 말 한마디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지지 않도록 영어 말하기와 내신을 함께 대비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의 경우 말속에서 문법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고, 교재가 학교 교과 과정과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더불어 문법 및 리딩도 탄탄하게 잡아 주도록 강의합니다. 3030킹스턴영어 교재에는 20여 년의 실용 영어 교육 노하우와 초등 5종, 중등 14종 교과서 내용이 모두 수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학습 현황 및 온라인 리포트를 토대로 정기적으로 꼼꼼하게 부모님과의 상담이 이루어집니다. 

Q.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두 가지 에피소드를 나눠 보고 싶은데요. 먼저는, 이전의 학습 이력이 있었지만, 영어에 마음을 닫아 버린 학생이 있었습니다. 학부모님께서는 이전 선생님의 티칭 스타일과 성격의 영향이라고 하시며 고민을 털어놓으셨습니다. 그런데 그런 학생이 저희 3030킹스턴영어에 와서 1~2주 만에 영어가 너무 재밌다고 저에게 고백하는 순간이 있었습니다. 소통하며 개별 맞춤 학습으로 교육을 한 열매가 빠르게 맺어짐을 보면서 보람을 느낌과 동시에 더욱 강한 책임감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 크리스마스 연휴 이후, 며칠 만에 공부하러 온 학생이 저에게 “며칠 동안 노는데 너무 오고 싶었어요, 선생님!”이라고 말했습니다. 심지어 좋은 연휴 시간을 보낸 학생인데도 그렇게 말을 하는 데는 많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과 이 공간과 영어라는 과목이 좋아진다는 것은 학생이 단순히 영어를 잘하고 성적이 좋아지는 것 이상으로 스스로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고, 성취하고 싶은 열망을 느껴 보며 자신의 삶에서 정말 본인이 원하는 것을 알아가는 중요한 경험도 할 수 있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킹스턴영어는 가르치기에 앞서 아이들과의 행복한 소통, 그리고 공감을 중요시합니다. 인격적으로 학생들을 대하며, 또한 학습 평가에 따라 학생들을 대하지 않습니다. 학생의 노력에 대해 칭찬해 주고 존중하고 격려해 주는 피드백이 참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습 결과가 좋지 않다면 결과만을 따끔히 충고해야 합니다. 본질과 비본질적인 것을 나눠서 피드백을 달리함으로 학생의 인격을 존중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주체적으로 학생 스스로 삶을 이끌 수 있게 됩니다. 학생들과 즐겁게 수업하고 싶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