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와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의 27년 넘게 이어 온 파트너 관계가 종료됐다. 우즈는 9일(한국시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나이키에 감사의 뜻을 표함과 동시에 후원 계약이 종료됐음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나이키 모자를 쓴 타이거 우즈[AFP=연합뉴스. 자료 사진]
나이키 모자를 쓴 타이거 우즈[AFP=연합뉴스. 자료 사진]

우즈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상징적인 브랜드와 함께해서 행운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즈는 1996년 8월에 프로로 전향하며 나이키와 후원 계약을 맺었는데, 우즈의 프로 전향 당시 했던 인사말 ‘헬로, 월드’가 화제가 돼 나이키는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당시 우즈는 나이키와 5년간 4천만 달러(약 527억원)라는 엄청난 조건으로 계약했고, 5년 뒤인 2001년에 5년간 1억달러, 2006년엔 8년간 1억6천만 달러의 후원 계약을 했다. 2013년에는 액수가 2억 달러까지 올랐던 것으로 알려졌다.

우즈는 그렇게 나이키 골프를 대표하는 인물이 됐다.

하지만 나이키는 골프 사업에서 큰 이익을 거두지 못했다. 2016년엔 골프 장비 사업에서 철수했고, 의류 부문만을 남겨 놓은 상태다. 또 최근 사업 발표회에서는 앞으로 3년 동안 20억 달러를 줄이겠다는 계획을 발표해 골프 사업에서 완전히 철수하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나왔다.

다만 우즈는 여전히 골프계의 스타로 다른 계약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우즈의 에이전트인 마크 스타인버그는 “우즈가 새로운 계약을 준비 중이며 흥미로운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AP통신에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