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된 관심은 영어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촉진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장려하며, 학생들이 편안하게 질문하고 토론에 참여할 수 있는 지원 학습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또한, 소규모 그룹을 통해 학생들 사이에 더 빈번하고 의미 있는 상호 작용이 가능해지며, 언어 발달 및 의사소통 기술에 기여할 수 있는 협력 학습 경험을 촉진한다. 이와 관련하여 에이미잉글리쉬교습소의 박혜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박혜준 대표    
박혜준 대표    

Q. 에이미잉글리쉬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초등학교 3~4학년쯤 같이 놀던 동네 1, 2학년 친구들을 불러 국어와 사회를 가르쳤던 기억, 중학교 시절 전교 회장, 고등학교 시절 반장으로 활동하던 시절 생각이 납니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지금까지 항상 누군가를 리드하고 제가 가지고 있는 지식을 나눠 주는 일에 가장 큰 보람을 느끼며 살아왔습니다. 특히 영어를 가장 좋아했던 저는 7년 정도 캐나다 밴쿠버에서 유학 생활을 하고 미국에서 유아, 성인 테솔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저만의 영어 철학과 스타일을 가지고 영어 교육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더 확고히 하였습니다.

그 이후 한국에 돌아와 다양한 경험을 쌓기 위해 과외, 입시 강사, 영어 프랜차이즈 회사 교육부 전임, 어학원 원장까지, 때로는 교육자의 위치에서 때로는 운영자의 위치에서 다양한 경험과 내공을 쌓았습니다. 그리고 저만의 노하우와 각각의 장점만 살린 커리큘럼으로 에이미잉글리쉬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아이에게 반드시 영어 학습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끼도록 해줘야 합니다. 제가 영어를 가장 좋아하게 된 계기 중 하나는 저의 첫 영어 노출이 자연스럽고 흥미로웠기에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에이미잉글리쉬는 초등부터 중등까지 영어를 처음 배우는 아이들부터 시작해 심화 학습을 필요로 하는 친구들을 위해 가이드 역할을 물론 즐거움과 성취감을 맛볼 수 있도록 1:1 맞춤 다양한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파닉스 클래스, 기초 & 심화 리딩 클래스, 영자 신문, 토플 대비반, 중등 서술형 & 내신 대비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에이미잉글리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에이미잉글리쉬는 실용 영어 중심의 교습소입니다. 요즘 서술형 비중이 높아지면서 아웃풋(Output) 중심의 교육을 더 중시하기에 매 수업마다 스피킹(Speaking), 리스닝(Listening), 리딩(Reading), 라이팅(Writing) 4대 영역을 골고루 지도하고 있습니다.

모든 영역이 중요하지만, 그중에서도 개인적으로 라이팅(Writing)과 스피킹(Speaking)에 중점을 두고 어떠한 시험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평소 배경 지식 쌓기, 다양한 주제와 표현을 익히는 등 두 영역 모두 최고의 아웃풋을 끌어내기 위해 평소 기본기 쌓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여러 학부모님과 학생들을 상담하다 보면 아이의 영어 교육에 있어서 중심을 못 잡고 갈팡질팡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곤 합니다. 저는 20대부터 영어 교육을 시작해 현재도 열정적으로 끊임없이 배우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해 봄으로써 우리 아이들에게 더 나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에이미만의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목표이며 더 나아가 제 이름 석 자를 건 ‘박혜준 영어’라는 프랜차이즈를 만들어 전국에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또는 영어로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퀄리티 있고 탄탄한 영어 교육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안녕하세요, 매경데일리 구독자 여러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에이미잉글리쉬는 현재도 영어 교육 최전선에서 많은 고민과 다양한 연구 속에서 매일매일 한 발짝씩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초심을 잃지 않고 아이 한 명 한 명 사랑과 관심을 다해 교육을 제공하는 에이미잉글리쉬를 지켜봐 주세요.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