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은 다들 비슷한 수준인 것처럼 보여도 구체적으로 들여다보면 잘하는 부분과 어려워하는 부분이 모두 다르며 학습 수준이나 속도, 스타일도 모두 제각각이다. 그만큼 일괄적인 학습 방식만으로는 학생 모두에게 똑같은 결과를 가져올 수 없다는 의미다. 이에 관하여 수학과학하다학원을 운영하는 민선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민선경 대표
민선경 대표

Q. 수학과학하다학원의 개원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수학 또는 과학 때문에 고민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믿고 맡길 수 있는 학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었다. 또한, 너무나 멋지고 훌륭한 우리 학원 선생님들에게 안정적인 직장을 만들어 주고자 수학과학하다학원을 열었다.

Q. 수학과학하다학원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이곳은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수학 특히 중고생 내신관리와 수능대비에 초점을 둔다. 맞춤형 개별지도 방식을 원칙으로 하며 강의식 수업과 개인 맞춤형 수업의 장점만을 취한 융복합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Q. 수학과학하다학원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100% 정규직 선생님들로 구성된 차별화된 맞춤형 관리시스템으로 운영하는 학원이다. 무엇보다 30년 경력의 제 통솔하에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 장소와 분위기를 만들어서 학업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운영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쉬는 시간이 전혀 없고 공부하는 데 몰두할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는 점 역시 우리 학원의 자랑으로 꼽을 수 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수학, 과학 때문에 자존감이 낮아진 학생들에게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나의 철학이다. 나아가 사교육에 종사하는 선생님들에게도 자부심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싶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수학을 포기했던 학생이 학원에 다닌 지 1년 만에 96점을 받아서 울면서 기뻐하던 순간, 평범했던 학생이 3년 만에 의대에 합격한 순간이 떠오른다. 특히나 매달 학원 가족들에게 약속한 월급을 지장 없이 지급하는 날에도 보람을 느낀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30여 년 동안 수없이 많은 학생을 가르치며 연구하고 노력해서 수학 공부를 잘할 수 있게 지도하는 방법을 찾아냈다. 개별 맞춤형, 즉문즉답 형 철저한 관리형 시스템을 개발한 것이 나의 노하우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양심적이고 상식적이고 실제로 좋은 결과도 만들 수 있는 우리 학원 시스템을 더 많은 곳에 알리고 싶다. 프랜차이즈를 만들고 궁극적으로는 책을 출판하는 것이 나의 목표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피할 수 없는 수학 공부를 잘 할 방법이 궁금하다면 ‘수학과학하다’ 학원 원장 민선경을 찾아주시면 좋겠다. 개별 면담만 해도 사교육 선생님과 학원의 옥석을 가릴 수 있을 것이다. 현재 기형적이고 비상식적인 선행학습 위주의 학원을 피하고 사교육 교사를 제대로 고를 방법을 알려드릴 수 있다고 자부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