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작 전문기업 캡슐미디어 주식회사 (이하, 캡슐미디어)는 국내 주요 투자사로부터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관계자는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캡슐미디어는 누적 투자금 규모가 약 70억원에 달하게 됐다. 이번 시리즈A 투자에는 케이넷투자파트너스와 하나증권이 참여했다. 이는 지난 2022년 하나증권, 티에스인베스트먼트, 원익투자파너스의 프리 A 투자 유치에 이은 것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캡슐미디어가 국내 영상제작사 및 영상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며, 홍보 영상, 숏폼 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영상 제작하여 다수의 고객사를 통해 검증된 시장성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캡슐미디어는 전통적인 영상 제작 방식에 IT 및 AI 기술을 접목하여 효율성과 창의성을 높이는 캡슐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성장 가능성이 투자 주요 포인트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캡슐미디어의 이종근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본격적인 영상 제작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한 후 2년 만에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인 결과”라고 말하며, “지난 2022년 서비스 론칭 이후 2,000편이 넘는 영상을 제작하였고, 2023년에는 5,000편이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어 "캡슐미디어는 2023년에 생성형 AI기술을 시장에 선보이며 코트라, 산업단지공단 등을 위한 AI 생성형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성공적으로 런칭하였고 이를 통해 AI 영상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