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라이브 콘텐츠 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가 하버드대 출신 뮤지컬 작곡가이자 작사가·극작가로 활동하는 줄리아 류(Julia Riew)와 새로운 글로벌 뮤지컬 신작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줄리아 류는 2022년 1월 동영상 기반 소셜미디어 틱톡(Tik Tok)에 뮤지컬 <DIVE>의 한 넘버를 공개했다. 이후 LG전자의 LG그램 광고로 1분짜리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제작했고, 이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1,600만뷰를 기록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줄리아 류는 ‘제4회 브로드웨이에서 주목해야 할 여성’ 선정 및 ‘제18회 Fred Ebb 어워즈’ 최연소 수상하고, 미국 내 신작 및 리바이벌 공연을 꾸준히 개발하는 아메리칸 레파토리 씨어터(A.R.T)와 함께 작품 개발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라이브러리컴퍼니는 줄리아 류와 함께 한국과 미국 시장을 동시 겨냥한 새로운 글로벌 뮤지컬 프로젝트 신작을 개발 중이며, 한국 초연 후 미국 브로드웨이로 진출하여 한국 창작 뮤지컬의 본격적인 브로드웨이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는 브로드웨이 뮤지컬 <뜨거운 것이 좋아>에 이어 뮤지컬 <앤줄리엣>의 공동제작 및 투자를 통해 브로드웨이 진출을 알렸다. 또한 현재 뉴욕 브로드웨이 및 런던 웨스트엔드 다수의 작품들에 메인 프로듀서 및 공동 프로듀서로서 참여를 협의 중에 있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양질의 작품이 있다면 브로드웨이 및 웨스트엔드 등 현지 직접 제작 및 투자를 통해 글로벌 라이브 콘텐츠 기업의 입지를 넓히고, 국내 공연 시장에서도 선보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라이브러리컴퍼니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는 동시에 기성 및 신인 창작진과의 꾸준한 창작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다가오는 2024년부터는 다수의 창작 개발 작품들을 제작하여 선보이고, 좋은 작품들을 투자 및 배급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