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로스랩이 베트남 우정통신대학(PTIT, Posts and Telecommunications Institute of Technology)과 R&D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고 29일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MOU는 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연구과제 공동 추진 및 수행, 베트남 학생들의 한국 노동시장 고용 가능성 증대를 위한 공동사업, 학술자료 및 기타 정보의 교환 등을 포함하고 있다."라며 "이와 같은 다양한 활동들은 양 당사자의 적절한 구성원 간의 협의 및 관련정보 교환을 통해 실현될 예정이다. 양 당사자는 상호 합의에 따른 추가적인 활동에도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현재 베트남 PTIT는 네이버와의 협력을 통해 PTIT-네이버AI 센터를 설립하였고,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에 대한 연구개발을 비롯한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카이로스랩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 가능한 AI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AI 기술의 활용 범위를 활발하게 넓혀가고 있다."라며 "이번 MOU 체결은 한국과 베트남의 산학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서로의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여 더 큰 성과를 이루기 위한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카이로스랩과 베트남의 PTIT(Posts and Telecommunications Institute of Technology)는 이번 협력을 통해 AI 분야에서의 한국 내 노동시장을 더욱 확대하고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제 사회와 한국 사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카이로스랩의 나준채 대표는 “우수한 AI 기술력과 베트남의 탁월한 인적 자원을 결합함으로써, AI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이루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