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은 12월 30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서울 DDP 디자인 랩 3층에서 ‘서울테크밋업 연말 네트워킹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서울시, SBA, 서울테크밋업 회원사, R&D 기업, 투자자 및 IR 참가자 등 약 15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서울테크밋업 협의체는 지난 6월 발족하여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하여 현재 100개의 회원사가 가입되어있는 협의체이다.

서울테크밋업에 가입된 회원사는 IPO를 앞둔 회사 3개 ▲Series A 36개 ▲Series B 6개 ▲Series C 3개 등 회원사의 누적투자금액은 약 3,720억원에 이르며 연간 매출액은 2,900억에 이른다.

행사에서는 ▲서울경제진흥원과 서울테크밋업의 ‘서울형 R&D 혁신생태계 조성∙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4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로드시스템 등 총 3개사의 우수사례 발표 ▲로봇 기업 등 우수기술 시연 ▲투자가 필요한 서울 소재의 기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2023 서울테크밋업 스타트업 챌린지’ 대회 ▲서울형 R&D 지원사업에 이바지한 기업에 표창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경제진흥원과 서울테크밋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 기술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활동과 프로그램 수립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서울테크밋업 활성화를 위한 행사 및 프로그램 공동 개최 △서울경제진흥원 지원사업 연계 △정책 제안 수렴 및 반영 △분과별 세부 프로그램 활성화 △서울의 신산업 육성 및 발전 지원 방안 마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의 ICT(정보기술과 통신기술) 전시회인 2024 CES에서 ‘CES 최고혁신상’을 받은 ㈜로드시스템 등 총 3개사의 우수사례 발표와 로봇기업 등 우수기술 시연이 있을 예정이다.

㈜로드시스템은 ‘Trip, PASS-Mobile Passport Platform(모바일여권)’을 통해 모바일로 여권 정보를 관리하고, 공항 출입국 심사 및 해외 결제 등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2024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아이엠비디엑스는 액체 생체검사를 통해 폐암을 진단할 수 있는 기기를 개발해 주목을 받았다. ㈜큐리오시스는 라이브셀(세포배양 및 분석기술) 전문 제작업체로,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 R&D100 awards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투자가 필요한 서울 소재의 기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2023 서울테크밋업 스타트업 챌린지’ 대회도 개최된다. 본 대회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성장성이 우수한 제품·서비스를 보유한 5개사를 최종 선발하여 현장에서 IR 평가를 진행한다. 5개사 중 최종평가를 거쳐 선발된 우수 기업 3개 사는 총 300만 원 상당의 경품과 상장, VC(벤처캐피털) 투자 검토를 받는다. 심사 위원은 ▲김기준 카카오벤처스 대표 ▲박은우 매쉬업엔젤스 파트너 ▲이종현 스톤브릿지 이사 ▲임수진 두나무앤파트너스 파트너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서울형 R&D 지원사업에 이바지한 기업에 표창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상 분야는 바이오, 핀테크, 인공지능, 로봇, 서울혁신챌린지, 테스트베드 총 6개 분야에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며 또한 서울형 R&D 성과조사도 이날 발표하기로 하였다.

행사 2부에는 기업 간의 네트워킹과 기업 인터뷰 및 사진 촬영이 예정되어 있으며 서울테크밋업 협의체에서 행사 참석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을 추첨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