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SBA)은 인플루언서 박람회 ‘2023 서울콘(SEOULCo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12월 30일(토)부터 24년 1월 1일(월)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2023 서울콘’은 전 세계 50개국에서 모인 3천여 팀의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국제 행사로, 창조산업과 1인 미디어 산업 시장의 주도권을 선점하고 창조성과 지식 자본을 기반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1인 미디어(인플루언서)와 그들의 파급력을 활용하여 창조산업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선보인다는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실제로 이번 박람회는 기존의 제품 및 기업 서비스 중심의 박람회에서 벗어나 ‘인플루언서(사람)’ 중심의 박람회로, 총 구독자 수 30억명, 50개국 3천 여 팀의 글로벌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며, 페스티벌, 콘퍼런스, 콘텐츠, 패션·뷰티, 공연·엔터테인먼트 등 4가지 분야에서 총 28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특히 인플루언서 중 6명은 한복을 착용하고 제야의 종을 타종하는 행사에 참여하여 행사에 독특한 의미를 부여할 예정이다. 이들 중 3명은 한국과 특별한 인연을 가진 인플루언서로, 한복을 착용하며 서울콘에 특별한 분위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경제진흥원은 이번 서울콘 행사를 통해 서울의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을 세계에 알리고 K-콘텐츠 해외 진출과 서울 제품의 해외 수출을 촉진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서울경제진흥원 관계자는 "2023 서울콘 참여는 인플루언서들의 자발적인 관심과 큰 호응으로 이뤄지고 있다"라며 "SBA가 가진 모든 네트워크를 동원해 초청하며 ‘자발적인 참가’를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2023 서울콘을 통해 세계인들이 ‘서울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꿈’을 꾸게 되길 기대한다”며 “서울이 매력적인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서울콘이 ‘1인 미디어’ 트렌드와 비즈니스 선도 도시를 향한 도약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자세한 일정과 참여 인플루언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