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교육 기업 민병철교육그룹(대표 민병철)이 올해 교육 예산 상위 120개사 수강생들의 학습 데이터를 분석해 ‘2023 기업 외국어 교육 결산 리포트’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2023 기업 외국어 교육 결산 리포트’는 HR담당자들이 내년도 교육계획 수립 시 궁금해할 만한 기업별 교육 규모 및 현황을 기업유형별로 분석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해당 리포트는 ▲제작배경 ▲120개사 외국어 교육 현황 ▲교육예산이 없는 기업을 위한 가이드 ▲리포트 활용방안 등 4개의 주제로 구성해 기업 HR담당자들이 효과적인 2024년 교육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무료로 배포 예정이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리포트에 따르면, 올 한해 가장 많이 사랑받은 외국어 교육 형태는 전화·화상 교육(80%)으로, 49%의 대기업·중견기업에서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타 교육 대비 개별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다는 점과 시공간 제약 없는 상시학습 형태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 것으로 보여 진다”라고 말했다.

이어 “교육 어종 선호도 분석결과, 모든 규모의 기업에서 필리핀 영어를 가장 선호하였으며 특히 대기업·중견기업의 필리핀 영어 선택 비율이 75%로 높은 비율을 기록했다. 월별 학습량 또한 필리핀 영어가 240분으로, 북미영어는 80분보다 3배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나 임직원 발화 시간 확보가 선택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교육 예산 상위 120개사 모두 평균 교육기간은 25개월 이상으로, 70% 이상의 기업이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번 리포트에는 교육 예산이 없어도 기업제휴로 교육을 진행한 기업들의 현황이 제공되어 예산에 구애 받지 않고 교육을 계획하는 기업들에게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었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영어 외에도 중국어, 일본어 등 기업 유형별 선호 학습 형태와 어종별 선호 수업 방식 등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여 다국어 교육 계획 기업에게 폭넓게 정보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민병철교육그룹 마케팅팀 백종민 시니어리드는 “이번 리포트는 대기업, 중소기업, 공공부문 교육 예산 상위 120개사의 전반적인 교육 현황을 분석했다”고 설명하며 “평소 산업군·기업유형별 교육현황을 궁금해하시는 교육 담당자님들께 많은 도움을 드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민병철기업교육그룹이 선보이는 2023 기업 외국어 교육 결산 리포트는 신청자에 한해 무료로 상시 다운로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민병철교육그룹 기업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