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은 단계적으로 이뤄지는 과정이 중요한 과목 가운데 하나다. 이전 단계가 제대로 학습되지 않은 상태로 무작정 다음 단계로 넘어가다 보면 학습 내용이 온전히 체득되지 않으면서 오히려 혼란이 더 커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개념을 확인하고 이 개념을 토대로 다양한 문제 유형에 적용하는 훈련이 순차적으로 이뤄져야 한다. 이에 관하여 파주 이현우수학학원을 운영하는 이현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이현우 대표
이현우 대표

Q. 이현우수학학원의 개원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본래 학원가에서 중고등 수학을 가르치고 있었다. 학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고 싶어서 학원을 세우게 되었다.

Q. 이현우수학학원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내신 및 수능 수학을 주로 가르친다. 각 학기마다 방학 때 다음 학기에 배울 부분을 예습하고 과도한 선행학습으로 겉핥기 하는 수학이 아니라 실제로 시험을 봤을 때 실력 발휘를 할 수 있는 실전형 수업을 추구한다.

강의에서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학생들이 조금 더 문제에 편하게 접근하는 법을 알려주는 것이다. 나아가 어떠한 응용과 활용 문제가 나오더라도 탄탄한 개념을 바탕으로 해결해나가는 능력을 키워주고자 한다. 학생들이 접근할 수 있는 방법으로 눈높이에 맞추는 수업을 통해 수학의 실마리를 찾아주고 싶다.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기본 개념을 익히고 연습하는 것까지는 열심히 하는 학생들은 힘들어하지 않는다. 개념을 문제에 연결하는 부분이 어려운데, 그 부분이 내가 해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듣고 이해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 눈높이에서 본인 손으로 직접 풀어내는 연습을 꾸준히 반복하게 만든다.

이와 함께 평소 자주 틀리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일 테스트를 진행한다. 본인에게 가장 필요한 수학 문제는 오늘 내가 틀린 문제다. 뒤를 돌아서 내가 틀려온 문제를 다시 풀어보는 복습까지 병행하는 것이 본인 약점 보완에 가장 좋다. 이 밖에도 학생들의 학습을 돕기 위해 자습실 운영하고 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더 많이 시간을 투자해 교재 연구에 힘쓰고자 한다. 나아가 자체 제작한 교재로 기출변형 문제들을 손쉽게 다룰 수 있게 노력하여 학원비가 전혀 아깝지 않게 운영하겠다는 것이 원장의 철학이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 과도한 선행을 나가기도 했고 그 학교 기출문제에 맞는 문제들을 찾으려 노력도 했다. 그러나 그러한 요행으로는 학생들의 성적이 순간적으로는 오를 수는 있겠지만 꾸준히 이어지기는 힘들다는 걸 느꼈다. 결국 성적은 실력이다. 현란한 풀이나 문제 해결법보다 아이들이 실전에서 할 수 있는 문제 풀이를 해주려 연구에 연구를 거듭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내신 위주의 단순한 수학 문제 풀이만으로 수학을 잘하던 시대는 지났기에 빠르게 트렌드에 맞춰 수학을 공부할 수 있는 최적의 학원이 되고 싶다. 그리고 수학학원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주는 학원이 되고자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