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바그룹의 포낙보청기가 오픈형 보청기 ‘오데오 루미티’와 스마트폰 전용앱인 ‘마이포낙’ 앱을 이용한 보청기 설정 및 건강관리 기능 등의 활용 방법을 공식 블로그와 SNS,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소노바그룹의 포낙보청기는 보청기를 오랜 시간 지속적으로 착용해야 하는 난청인의 편의를 위해 보청기를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간단히 연결한 후, 전용앱인 ‘마이포낙’ 앱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상황별 사운드 조절은 물론, 배터리 잔량 확인, 건강관리까지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포낙보청기의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마이포낙'과 '오데오 루미티’ 오픈형 보청기와의 간단한 블루투스 연결로 각종 지원 프로그램을 난청인이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오데오 루미티’와 스마트폰이 연결된 상태에서 ‘마이포낙’을 전용앱을 이용하면 식당, 사무실, 집 안 등 환경에 맞춰 보청기 프로그램을 직접 설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이름 역시 본인에 맞게 편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건강관리까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걸음수, 활동량, 보청기 착용 시간 등 난청인의 다양한 건강 데이터를 마이포낙 앱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밖에 난청인이 보청기 착용 후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통화를 할 때 음질을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설정이 가능하며, 오디오 스트리밍 설정, 보청기를 두드려 기능을 제어하는 탭 컨트롤 설정, 보청기 방향 별 탭 컨트롤 설정 역시 가능하다. 보청기를 충전기에서 빼냈을 때 자동으로 보청기가 켜질 수 있도록 자동 켜짐 기능도 설정할 수 있으며, 보청기 클리닝에 대한 알림도 설정 할 수 있어 보청기 고장을 미리 방지해준다. 보청기 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상담 및 피팅을 받을 수 있는 원격지원 프로그램도 ‘마이포낙’ 앱을 통하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