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칙적인 움직임은 인간의 몸을 활성화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반대로 통증이나 부상 등을 이유로 원활하게 몸을 움직이지 못하는 경우 무의식적으로 움직임을 피하는 과정에서 오히려 해당 부위가 더 약화되기 쉽다. 따라서 통증을 느끼거나 다친 부위라 해도 그대로 두기보다 증상과 정도에 따라 천천히 조심스럽게 움직이는 재활이 꼭 필요하다. 이에 관하여 더함근골격운동센터를 운영하는 유창우, 함아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유창우, 함아름 대표
유창우, 함아름 대표

Q. 더함근골격운동센터의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해 주십시오.

A. 더함근골격운동센터는 전문적인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생긴 부위의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궁극적인 통증의 원인을 파악하여 해결을 돕는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이유로 다치거나 수술을 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운동 기능의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더함근골격운동센터는 회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님들이 움직이고 운동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통, 운동을 통해 내 몸이 변하는 것을 느낄 때 사람들은 운동을 하는 데 재미를 느낀다고 합니다. 회원님들이 졸업하시는 것이 슬프긴 하지만 회원님들이 직접 몸의 변화를 느끼셔서 졸업하시는 모습을 볼 때 저는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재활 운동 전문가로서 많은 사람들의 재활을 전문적으로 도와 통증 없는 일상생활로 복귀하도록 돕는 것이 목표입니다. 의사가 X-ray, 초음파, MRI 등의 방법으로 질병을 진단하는 것처럼, 재활 운동 전문가는 SFMA를 통해 신체의 궁극적인 문제를 찾아내고 적절한 재활 운동을 제공합니다.

통증은 만성통증으로 변하거나, 언젠가 재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몸에 필요한 운동과 재활은 병원에 가는 것만큼이나 중요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더함근골격운동센터는 반복되는 통증의 원인을 찾아내거나 수술 후 전문적인 재활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분들이 건강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운동 주치의가 되고자 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