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김선희 proㅣ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3년 12월 15일부터 2023년 12월 17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서울의 봄
장르 – 드라마 / 한국 / 141분
출연진 – 황정민, 정우성, 이성민, 박해준
줄거리 –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 군사반란 발생. 그날, 대한민국의 운명이 바뀌었다. 대한민국을 뒤흔든 10월 26일 이후, 서울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온 것도 잠시 12월 12일, 보안사령관 전두광이 반란을 일으키고 군 내 사조직을 총동원하여 최전선의 전방부대까지 서울로 불러들인다. 권력에 눈이 먼 전두광의 반란군과 이에 맞선 수도경비사령관 이태신을 비롯한 진압군 사이, 일촉즉발의 9시간이 흘러가는데… 목숨을 건 두 세력의 팽팽한 대립. 오늘 밤, 대한민국 수도에서 가장 치열한 전쟁이 펼쳐진다!

2. 뽀로로 극장판 슈퍼스타 대모험
장르 – 애니메이션 / 한국 / 77분
목소리 – 이선, 이미자, 김현지, 홍소영
줄거리 – 뽀로로와 친구들은 전 우주를 통틀어 최고의 슈퍼스타를 뽑는 음악 축제 ‘파랑돌 슈퍼스타 선발대회’ 축제에 참가하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 파랑돌 행성에 불시착한 뽀로로와 친구들 앞에 나타난 열정 가득한 매니저 ‘스캣’의 도움으로 ‘뽀로로 밴드’는 가까스로 설레는 예선 무대에 오른다. 한편, 악당 ‘빅벤’은 ‘스캣’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모든 것이 완벽한 AI 아이돌 ‘아이원’을 앞세워 대회에 참가하지만 ‘뽀로로 밴드’의 예상치 못한 인기에 위기감을 느껴 급기야 방해 공작을 벌이게 되고, 뽀로로와 친구들은 마지막 공연을 앞두고 갑작스러운 위기를 맞이하는데… 12월, 우승보다 노는 게 제일 좋은 뽀로로 밴드의 아주 특별한 모험이 시작된다!

3. 3일의 휴가
장르 – 판타지, 드라마 / 한국 / 105분
출연진 – 김해숙, 신민아, 강기영, 황보라
줄거리 – “따님은 어머님을 보거나 목소리를 들을 수 없고요. 그냥 따님의 행복한 기억만 담고 오시면 됩니다." 죽은 지 3년째 되는 날, ‘복자’(김해숙)는 하늘에서 3일간의 휴가를 받아 규칙 안내를 맡은 신입 ‘가이드’(강기영)와 함께 지상에 내려온다. 미국 명문대학교 교수인 자랑스러운 딸을 볼 생각에 설레던 마음도 잠시, 돌연 자신이 살던 시골집으로 돌아와 백반 장사를 시작한 ‘진주’(신민아)의 모습에 당황한다. 속 타는 엄마의 마음도 모르는 ‘진주’는 자신을 찾아온 단짝 ‘미진’(황보라)과 엄마의 레시피를 찾아가고, 낯익은 요리를 보자 서로의 추억이 되살아나는데…

4. 괴물
장르 – 드라마, 미스터리 / 일본 / 126분
출연진 – 안도 사쿠라, 나가야마 에이타, 쿠로카와 소야, 히이라기 히나타
줄거리 – “우리 동네에는 괴물이 산다” 싱글맘 사오리(안도 사쿠라)는 아들 미나토(쿠로카와 소야)의 행동에서 이상 기운을 감지한다. 용기를 내 찾아간 학교에서 상담을 진행한 날 이후 선생님과 학생들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게 흐르기 시작하고. “괴물은 누구인가?” 한편 사오리는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미나토의 친구 요리(히이라기 히나타)의 존재를 알게 되고 자신이 아는 아들의 모습과 사람들이 아는 아들의 모습이 다르다는 사실을 어렴풋이 깨닫는데… 태풍이 몰아치던 어느 날, 아무도 몰랐던 진실이 드러난다.

5. 쏘우 X
장르 – 공포, 스릴러 / 미국, 멕시코, 캐나다 / 118분
출연진 – 토빈 벨, 쇼니 스미스, 스티븐 브랜드, 쉰뇌베 마코디 룬드
줄거리 – 1편의 게임을 마친 존 크레이머 일명 ‘직쏘’는 암을 치료하러 멕시코로 떠난다. 그러나 그곳에서 모든 희망은 절망이 되고 모든 것이 사기라는 것을 알게 되는데… 이제 존의 차례이다. 이것은 복수가 아니다. ‘직쏘’의 세계로 초대받은 모든 사람은 자신을 구원할 기회를 가진다. 그들의 게임이 끝나고, 직쏘의 게임이 시작된다.

6. 말하고 싶은 비밀
장르 – 로맨스, 멜로 / 일본 / 111분
출연진 – 타카하시 후미야, 사쿠라다 히요리, 카야시마 미즈키, 소타 료스케
줄거리 – 어느 날 갑자기 고백 사고!? 마음이 잘못 배달되었다! ‘노조미’는 자신의 책상 서랍 속 ‘좋아해’라는 쪽지를 발견한다. 쪽지의 주인공은 바로 학교 최고 인기남 ‘세토야마’! 전교생이 좋아하는 이상형으로부터 고백받은 설렘도 잠시, 고백의 주인이 사실은 자신이 아니었음을 알고 망연자실한다. 엇갈릴수록 점점 커져가는 너를 향한 마음, 내일은 너에게 말할 수 있을까?

7. 나폴레옹
장르 – 액션, 드라마, 전쟁 / 영국, 미국 / 158분
출연진 – 호아킨 피닉스, 바네사 커비, 벤 마일즈, 타하르 라힘
줄거리 – 스스로 황제가 된 영웅! 1793년 혁명의 불꽃이 프랑스 전역을 밝히기 시작한다. 코르시카 출신의 장교 '나폴레옹'(호아킨 피닉스)은 혼란스러운 상황 속 국가를 위해 맞서며 영웅으로 떠오른다. 한편, 사교 파티에서 영웅 ‘나폴레옹’을 만난 '조제핀'(바네사 커비)은 자신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 ‘나폴레옹’을 선택하고 ‘나폴레옹’은 마침내 스스로 황제의 자리에 오르게 된다. 하지만, ‘조제핀’은 계속해서 ‘나폴레옹’을 흔들고, ‘나폴레옹’의 야망은 ‘조제핀’과 끝없이 충돌하는데… 세상을 정복한 영웅 아무것도 갖지 못한 황제, ‘나폴레옹’의 대서사가 펼쳐진다!

8. 노량: 죽음의 바다
장르 – 액션, 드라마 / 한국 / 152분
출연진 – 김윤석, 백윤식, 정재영, 허준호
줄거리 – 임진왜란 발발로부터 7년이 지난 1598년 12월. 이순신(김윤석)은 왜군의 수장이던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갑작스럽게 사망한 뒤 왜군들이 조선에서 황급히 퇴각하려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절대 이렇게 전쟁을 끝내서는 안 된다” 왜군을 완벽하게 섬멸하는 것이 이 전쟁을 올바르게 끝나는 것이라 생각한 이순신은 명나라와 조명연합함대를 꾸려 왜군의 퇴각로를 막고 적들을 섬멸하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왜군의 뇌물 공세에 넘어간 명나라 도독 진린(정재영)은 왜군에게 퇴로를 열어주려 하고, 설상가상으로 왜군 수장인 시마즈(백윤식)의 살마군까지 왜군의 퇴각을 돕기 위해 노량으로 향하는데… 2023년 12월, 모두를 압도할 최후의 전투가 시작된다!

9. 싱글 인 서울
장르 – 로맨스, 멜로, 코미디 / 한국 / 103분
출연진 – 이동욱, 임수정, 이솜, 장현성
줄거리 – “나한테 딱 맞는 사람은 나밖에 없어, 싱글이 답이다!” 혼자 걷기, 혼자 쉬기, 혼자 먹기, 혼자 살기… 혼자가 좋은 파워 인플루언서 ‘영호'(이동욱) “사실 혼자인 사람은 없잖아요” 혼자 썸타기, 나 홀로 그린 라이트… 유능한 출판사 편집장이지만 혼자는 싫은 ‘현진’(임수정) 싱글 라이프를 담은 에세이 <싱글 인 더 시티> 시리즈의 작가와 편집자로 만난 ‘영호’와 ‘현진’. 생활 방식도 가치관도 서로 다른 두 사람은 책을 두고 사사건건 대립하면서도, 함께 보내는 시간이 나쁘지만은 않은데…? 서울, 혼자가 좋지만 연애는 하고 싶은 두 남녀의 싱글 라이프가 시작된다!

10. 프레디의 피자가게
장르 – 공포, 스릴러 / 미국 / 109분
출연진 – 조쉬 허처슨, 엘리자베스 라일, 파이퍼 루비오, 매튜 릴라드
줄거리 – “환상적이고 즐거움이 넘치는 프레디의 피자가게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80년대에 아이들이 실종되고 폐업한지 오래된 프레디의 피자가게. 그곳의 야간 경비 알바를 하게 된 ‘마이크'는 캄캄한 어둠만이 존재하는 줄 알았던 피자가게에서 살아 움직이는 피자가게 마스코트 '프레디와 친구들’을 목격한다. 어딘가 기괴하고 섬뜩한 프레디와 친구들이 실체를 드러내기 시작하는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