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의 입시가 마무리되면, 또 다른 시작이 열린다. 새로운 시작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부족한 과목에 대한 보완 학습과 더불어 지금의 입시 제도에 대한 큰 그림을 그려 보는 일 또한 필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일산 유베스트 학원의 이재훈 부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유베스트학원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일산 지역의 학생들에게 학습의 차이를 채워 줄 수 있도록 저는 5년째 유명 학군 지역의 재수반에 강의를 나가며 입시 교육과 정보를 가져와 아이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트렌드에 맞는 방향을 제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재훈 부원장 ©

Q. 유베스트학원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중고등 내신, 수능 교육입니다. 10여 년 동안 학원을 운영하며 쌓인 노하우와 정보로 지역 학교들의 내신에 최적화된 수업과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시로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도 맞춰서 현재 재수 종합반에서 수업 중이신 선생님들이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유베스트학원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학원은 일 대 일 과외와는 다르게 일 대 다수의 수업입니다. 우리 학원은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지만 그만큼 더 반을 성적별, 학교별로 세분화할 수 있게 되었고, 같은 반 안에서도 학원과 선생님이 조금만 더 학생에게 신경을 쓴다면 획일적인 수업이 아니라 개개인의 부족한 부분과 특성에 맞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개별 질문을 받아 주는 것을 개별 맞춤이라고 하는 학원들도 있는데 학생들의 부족한 부분과 성향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수업을 준비하는 관심과 노력이 우리 학원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유베스트학원은 윈터 스쿨 프로그램이나 특목 입시, 논술 수업 등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학원이 되기 위해 하나씩 준비 중이며, 현재 트렌드인 개인별 맞춤 교육을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지도 꾸준히 연구하고 있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요즘 교육과 입시가 너무 복잡한데, 이러한 상황 속 입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부모와 학생과 소통에 문제가 생기고 서로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서로 듣는 정보가 다르고 원하는 방향이 다를 때도 있는 어려운 문제이기는 하지만 서로를 좀 더 믿고 소통하며 중고등학교 시기를 보내면 좀 더 좋은 방향으로 향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 과정에서 도움이 되겠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