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국내 뷰티 커뮤니티 플랫폼 파우더룸이 '2023 하반기 뷰티 어워드' 수상 결과를 발표했다. 

관계자는 "파우더룸 뷰티 어워드는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고 트렌드에 민감한 코덕(코스메틱 덕후·화장품 애호가) 및 MZ세대 유저와 함께하는 소비자 참여형 시상식이다.  2023년 하반기 기준 APP랭킹, 리뷰 수와 같은 평가 데이터 기반 인기 제품 후보군 중 파우더룸 고객(룸메)들의 의견 80%, 뷰티 전문 에디터들의 의견 20%를 반영해 카테고리별 1~3위 제품을 선정했다."고 전했다. 

파우더룸 뷰티어워드 결과를 바탕으로 스킨케어 카테고리의 1위 제품을 살펴보면 △토너패드 '더마토리 레티날 탄력 앰플 패드', △토너/미스트 '디어달리아 엔드리스 스킨 세팅 스프레이', △로션/에멀전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365 로션', △앰플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에센스/세럼 '아이오페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 등이다.

베이스 메이크업 카테고리의 BEST 제품은 △메이크업 베이스 ‘에이에이치씨 누트 톤업 크림 내추럴 글로우', △파운데이션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비 글로우 파운데이션 뉴클래스', △쿠션 ‘바닐라코 커버리셔스 얼티밋 화이트 쿠션 모이스처’, △파우더/팩트 ‘어바웃톤 블러 파우더 팩트’ 등이 차지했다. 

색조 메이크업 카테고리의 립스틱 부문에서는 ‘라카 본딩 글로우 립스틱’이, 아이섀도우 부문에서는 ‘삐아 에센셜 아이팔레트’가 1위의 영광을 안았다. 

그 외에도 클렌징&마스크 카테고리의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오일’, ‘구달 비건 라이스 밀크팩 클렌져'가 각각 클렌징오일과 클렌징로션/밀크 부문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다. 

‘2023 하반기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 리스트는 파우더룸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