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누구나 영어에 관한 관심이 높지만 제대로 실력을 키우는 것은 쉽지 않다. 영어는 단순 암기과목이 아니기 때문에 무조건 단어를 외우게 시키거나 암기식으로 가르치면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청소년기에는 영어교육전문가에게 지도 받으며 기초부터 탄탄하게 만드는 것이 좋다.

이에 관하여 부산에서 롱맨영어학원을 운영하는 백금동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백금동 대표
백금동 대표

Q. 롱맨영어학원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다년간 고3 학생들과 재수생들의 입시 영어 강의를 했는데, 의외로 많은 학생들이 영어를 포기했다고 하면서 상담을 요청해왔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입시를 앞둔 학생들이 영어를 포기하거나 좌절을 겪는 원인은 저학년 때부터 잘못된 방식으로 영어를 학습해온 것이 누적되어 나타난 결과라는 것을 파악할 수 있었다. 그래서 학생들이 어렸을 때부터 올바른 영어 공부 습관부터 확실하게 잡아주기 위해 롱맨영어학원을 개원했다.

Q. 롱맨영어학원의 주요 교육 대상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롱맨영어학원은 초등학교 5학년과 6학년,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교육을 하고 있다. 중고등학교 내신부터 수능 영어 대비까지 지도하며 학생들의 실력과 성향 등을 면밀히 파악한 후 학생들에게 맞춘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Q. 롱맨영어학원의 교육 프로그램 및 커리큘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내신 및 수능 대비를 위한 문법과 독해, 듣기 수업과 어휘 개별 테스트(쓰기+구술테스트)를 진행하며 교육한다. 문법은 개념 강의 후 응용문제풀이를 반복하고, 구문 활용 영작 연습을 시키며 독해는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에게 유형별 읽기와 독해 지문을 활용한 영작 연습을 한다.

고등부는 수능 기출문제 중심으로 수능 대비 독해 교육을 진행하고, 상반기와 하반기 모의고사 및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대비한 분석 독해 교육을 병행한다.

듣기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경우 교육청 듣기 평가보다 1.5배 이상 빠르게 리스닝 훈련을 하고, 딕테이션한 후 틀린 문제 오답 노트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지도한다. 고등학생의 경우는 수능 실전 듣기 연습 위주로 교육하고 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귀 사를 비교해 볼 때의 귀 사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롱맨영어학원은 학생의 실력과 성향, 개성 등을 고려해 수준별로 맞춤형 수업을 진행한다. 학원과 과외의 교육시스템을 합친 형태로 학원을 운영하며 모든 클래스를 소수 정예로 수업하고 있다. 수업 후에도 철저하게 과제 관리하고, 오답에 대해 복습을 체크 하는 시스템으로 꼼꼼하게 학습관리를 하고 있다. 또한 시험 기간에는 학생이 명확하게 알 때까지 보충수업을 진행한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성적뿐 아니라, 학생들의 성향과 성격에 맞춰 학생들의 정서도 관리하며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도하고자 한다. 질풍노도 사춘기 시절을 겪는 학생들이 고민하거나 갈피를 잡지 못하며 방황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롱맨영어학원는 항상 학생들과 커뮤니케이션하면서 학생들이 정서적으로도 안정감을 느끼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학생들이 정서적 안정감을 가지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교육할 것이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이 지역에서만 20년 이상 강사 생활을 해왔다. 그동안 다양한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로 롱맨영어학원의 교육시스템과 커리큘럼을 만들었고, 학생들이 영어의 원리를 이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학생들이 영어에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의 목표를 이루고, 성인이 되어서도 편하게 영어를 구사하며 자신의 경쟁력으로 만들어갈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입시 영어와 내신 영어는 변화무쌍하기 때문에 항상 학생 및 학부모와 소통하며 능동적으로 대처해나갈 것이다. 중등부의 경우 50% 서술형에 대비한 수업을 통해 영작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고등부는 학교별 내신 대비에서 각기 다른 보충 교재에 맞춰 반을 세분화하여 내신 대비를 한다. 고3은 수능 대비로 3점짜리 7문제를 잘 해결하려는 것을 목표로 수업을 진행할 것이다.

이런 노력과 연구를 바탕으로 롱맨영어학원만의 방식으로 학생들을 교육하며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영어학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Q.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첫 단추를 잘 채워야 옷을 올바르게 입을 수 있다. 영어교육도 마찬가지다. 처음부터 영어의 원리와 개념을 탄탄하게 쌓아나갈 때 입시 영어도 완성되고 이후 성인이 되어서도 영어를 자신의 경쟁력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다. 따라서 저학년 때부터 영어 전문가와 함께 수업하며 결과 중심의 내신 및 수능과 연계해서 교육해야 한다.

롱맨영어학원은 늘 초심을 지키며 학생들의 영어를 정복하는 첫 단추를 잘 채워주는 학원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학생들의 영어 공부와 관련한 고민이나 상담이 필요하다면 롱맨영어학원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