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슈로스 한국지사 케이 슈로스가 ‘‘2023 DPT 세미나’를 지난 3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DPT세미나는 건강과 운동이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의사, 물리치료사, 운동전문가가 함께 세미나를 진행하고 활발하게 토론하는 행사로 연세대학교 주최, 케이 슈로스 주관하에 6명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진행되었다."고 전했다. 

QnA 시간 왼쪽부터 장원석 박사,김병곤 대표, 이상길 대표
QnA 시간 왼쪽부터 장원석 박사,김병곤 대표, 이상길 대표

그러면서 "세미나는 6가지 주제로 진행됐으며 ▶1강은 리셋 재활의학과 이고은 원장이 '허리재활, 이것 없이는 성공 할 수 없다' 라는 주제로 허리 통증에 적용 할 수 있는 재활 방법을 시연을 통해 설명하였고 ▶︎2강은 나사렛대학교 홍성태 교수의 '나만의 호흡 트레이너 알파숨 플러스' 라는 주제로 호흡 재활과 호흡재활 기구에 대해 설명하였다. ▶︎3강은 더올라운더 랩 대표강사 장원석 박사가 '근막경선 해부학을 응용한 거북목 교정법',이라는 주제로 거목복 교정을 위한 근막 조절 기법에 대해 이론과 시연을 통해 설명 하였으며, ▶︎4강은 차의과대학 통합의학대학원 곽동엽 교수가 'Foot Orthotic Therapy의 자세 체형 교정법', 이라는 주제로 여러가지 운동방법을 제안하였다. ▶︎5강은 STSLab 김병곤 대표가 'VIP Healthcare Exercise', 라는 주제로 운동전문가가 지녀야 기본적인 마인드와 운동 방법들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마지막 ▶︎6강에서는 K슈로스& K겐징겐 이상길 대표가 '척추측만 이것만은 절대 하지마라'라는 주제로 척추측만증 대상자에게 금기 되는 동작들에 대해 설명하였다."고 강조했다. 

2023DPT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지난해에 참석 후 또 참석하게 되었다. 여러 직종이 모여 함께 토론하고 공부하는게 너무 재미있고 유익한 것 같다. 이런 세미나가 많이 열리면 좋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