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비에스에듀 사회적협동조합(케이티풀)과 한국의 탈춤 공연단이 세계 3대 카니발 중 하나인 베네치아 카니발에 2년 연속 공식 초청을 받아 성공적인 탈춤공연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베네치아 카니발은 매년 300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세계적인 축제로써 금번 베네치아 카니발 공식 초청은 지난해 9월 베네치아 산토스테파노광장에서 펼쳐진 공연과 2023년도 2월 카니발 공연, 10월 진행된 탈춤 공연들이 베네치아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성사됐다. 와이비에스에듀 사회적협동조합은 베네치아 카니발을 통해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한국의 탈춤’의 세계적인 홍보와 위상을 높이는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금번 캠페인은 기부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모금 방식의 캠페인으로써 동참방법은 카카오같이가치 캠페인 사이트 ‘탈춤의 두 번째 걸음을 함께해주세요’ 페이지에서 희망금액을 직접 기부하는 방식 및 댓글, 응원, 공유 시 카카오가 각각 100원을 기부하는 참여기부 방식으로 가능하다."라며 "카카오같이가치 모금금액 전액은 베네치아 카니발 현지에서 공연을 진행하기 위한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모금은 21일까지 진행된다."라고 설명했다. 

와이비에스에듀 사회적협동조합 서진성 이사장은 “한국의 탈춤이 2년 연속 세계적인 축제 베네치아 카니발에 초청받은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로써 우리나라 탈춤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세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동참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