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자원봉사센터가 지난 6일(수) 2023 강남구자원봉사자대회 「GANGNAM V-FESTIVAL」을 성암아트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강남구자원봉사대회는 올 한 해 동안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발전에 공헌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한 강남구의 우수자원봉사자를 인정·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자원봉사자, 자원봉사 단체, 수요처 등 200여명이 함께 한 자리에 모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한 해 동안 강남구를 빛낸 이들에게 주어지는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은 강남구청장 표창 47명,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 1명, 자원봉사 활동상 13명 등 봉사유공자 60명에게 수여되었으며, 563명의 자원봉사 활동시간 인증배지 수여자 중 각 시간별 대표자 5명에게 인증배지 수여도 진행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강남구에서는 취약계층 이웃돌봄 활동 ‘방울방울 빨래특공대 빨래데이’와, 탄소저감 실천활동 ‘비닐없지 캠페인’ 및 지역 안전을 위한 빗물받이 점검활동 ‘바다의 시작’ 등의 지역 밀착형 봉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 해 동안 고생하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더욱 활기찬 자원봉사활동으로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