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상권활성화재단르네상스사업단에서 주최하는 '2023 혁신상인아카데미 군산르네상스 상인대학 프로그램'이 약 300명의 교육 수료와 함께 마무리 됐다. 

지난 1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군산르네상스 상인대학 프로그램은 시장 상인이라면 누구나 꼭 알아야 하는 소방 안전, 원산지표시, 카드 결제 서비스 등의 필수교육을 총 11회차에 걸쳐 진행했다. 이외에 온라인 진출 및 상품 제조를 희망하는 특화교육과 개그맨 황기순이 말하는 '긍정의힘 나를 바꿔야 시장이 바뀐다'의 명사 특강으로 이루어졌다.

상인 필수교육을 진행했던 플라이트 이동근 대표는 “'상생의 중요성'을 기본으로 시장이 하나의 공동체임을 상인분들께 전달드리고 싶었다. 군산 자체적으로도 관광의 매력을 가지고 있고, 지리적으로도 이점이 큰 곳입니다. 특히, 구시장길은 여느 시장과 달리 깨끗한 환경과 애착을 가지고 장사를 하는 많은 상인분들이 계십니다. 이렇듯 발전가능성이 큰 구시장이 이번 교육을 토대로 더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다각화되는 고객의 요청에 맞춰 SNS홍보, 온라인 판매 등 온라인 판로 개척 강의와 상인들도 작성할수 있는 정부지원사업 작성하기 강의, 도소매에서 벗어나 상품 제작 과정을 다룬 상품 제조 강의 등 특화 교육은 큰 관심을 받았다.

운영사인 주식회사 더하이픈은 “특화 교육이 일시적인 강의로 끝나지 않기 위해, 상인들이 고민하고 피드백 받을 수 있는 소모임의 형태로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3년 혁신상인아카데미 군산르네상스 상인대학 프로그램은 강혜진 사회자의 진행 아래 플라이트 이동근대표의 상인필수교육, 더하이픈 이처럼 대표의 온라인 유통, 주민환 이사의 정부지원사업, 김민정 강사의 SNS마케팅, 굿즈랩 김상우 팀장의 상품 제조 교육, 개그맨 황기순의 명사특강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군산르네상스 상인대학 프로그램은 종료되었지만, 지역 상인과 시장 이용객을 위한 퍼스널컬러 무료진단, 상인 소모임 등의 구시장길 2023년 혁신상인아카데미는 계속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