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는 '(누구나 쉽게 입점하고 판매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시작하기 (2023. 11. 24.)'가 출간되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 책은 라이브커머스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와 유통 채널을 늘리기 위해 라이브커머스에 도전하는 기업 경영자와 실무자에게 유용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특히, 전략 세일즈 스피치, 업무 효율을 높이는 실무 매뉴얼을 비롯, 유통구조 이해를 바탕으로 한 홍보마케팅 전략을 통합적으로 다룬 종합 실무서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 책에서는 먼저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전반적인 흐름과 성장 배경을 파악한 후, 자신에게 적합한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도록 주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들의 특징을 안내한다. 이어 한정된 방송 시간 내에 구매전환 유도법부터 재구매를 유도하는 빅팬(Big fan) 선순환 고리, 외부 채널 트래픽을 확보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유무료 홍보 방법을 알차게 소개한다. 또한 방송 진행 과정에서 소비자와의 소통 방법, 상품을 효과적으로 소개하는 팁을 체계적으로 가이드하여 판매 경험이 부족한 판매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광종 저자는 이랜드 전략기획본부 패션컨설팅 팀장을 시작으로 15년간 온오프라인 유통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며 성과를 거둔 이커머스 전문가다. 스타트업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이커머스 유통, 신사업 기획 및 실행을 돕고 있으며 저서로는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전략(e비즈북스, 2019)』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임찬재 공동저자는 현재 라이브커머스 제작 전문회사인 랠리스튜디오 대표이다. 네이버 라이브 마마프로젝트 MC, 유튜브쇼핑 첫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등 업계의 굵직한 프로젝트부터 라이브커머스강사, 라이브커머스교육 등에 이르기까지 전방위로 성과를 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