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2 군사반란을 소재로 한 영화 ‘서울의 봄’이 개봉 첫날 20만 명이 넘는 관객이 관람하며 흥행을 예고했다.

영화 '서울의 봄' 포스터[플러스엠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영화 '서울의 봄' 포스터[플러스엠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3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서울의 봄’은 개봉일인 전날 20만 3천여 명의 관객이 예매해 박스오피스 1위에 진입했다. 매출액 점유율은 73.1%를 기록해 2위인 ‘프레디의 피자가게’(1만 4천여 명·5.4%)를 큰 차이로 따돌렸다.

‘서울의 봄’의 개봉일 관객 수는 올해 한국영화 중 4번째로 높은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다. 1천만 관객을 돌파한 ‘범죄도시 3’(74만여 명), ‘밀수’(31만여 명), ‘콘크리트 유토피아’(23만여 명)의 뒤를 이었다.

김성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이 영화는 정권을 탈취하려는 신군부 세력과 이에 맞서는 사람들의 서사 9시간을 그렸다. 황정민이 보안사령관 전두광 역을, 정우성이 그를 막으려는 수도경비사령관 이태신 역을 맡았다.

영화를 본 관객들에게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CGV가 실제 관람객 평가를 토대로 산정하는 골든에그지수에서 100% 만점에 98%를 기록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