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영엔터테인먼트 윤정익 대표이사(좌), 노인복지중앙회 권태엽 회장(우)
금영엔터테인먼트 윤정익 대표이사(좌), 노인복지중앙회 권태엽 회장(우)

음향 컨텐츠 플랫폼 전문 기업인 금영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윤정익, 이하 금영)가 한국노인복지중앙회(회장 권태엽, 이하 중앙회)와 지난 1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중앙회 산하 장기 요양 시설들을 대상으로 노래방 기계를 포함한 음향 시설을 저렴하게 공급해요양시설 이용자들에 대한 노래를 통한 치유 효과를 거두는 동시에 시설관계자들의 여가시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금영은 중앙회가 실시하는 공익 사업 및 사회 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2019년 한국노인복지중앙회 회장으로 취임한 권태엽 회장은 노인 복지 및 장기 요양 시설의 개선을 위하여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고 요양 시설 현장의 복지 개선에도 힘써왔다."고 설명했다. 

권 회장은 “이번 금영과의 협업을 통해 음악을 통한 요양시설 이용자들의 심신 치유 효과와 관련업무 종사자들의 휴식 및 재충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관계자는 이어 "이번 협업은 한국 사회의 큰 관심거리로 떠오른 노인 복지에 대하여 평소 큰 관심을 가져온 금영윤정익 대표이사와 한국 노인 복지 증진을 위해 가장 선두에서 노력하는 중앙회의 권태엽 회장간에 직접 협의를 통해 이뤄졌다. 노래방 시설을 포함한 음향 기기를 경쟁력있게 제공함과 동시에 시설 이용자들을 위한 재활 프로그램과 노래를 통한 심신 치유 효과도 거둘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인 만큼, 시설 종사자뿐만 아니라 장기 요양 시설에 거주하는 이용자들에게도 유용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금영 윤정익 대표이사는 “중앙회와 같이 협력해 노인 복지를 위한 노래 및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하겠다”며 “초고령화가 가속화되는 흐름에 발맞춰 점점 늘어나는 노인 세대들의 즐거운 인생의 동반자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