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이장례연구소(대표 송슬옹)의 장례 플랫폼 ‘고이’가 지난 21, 22년에 이어 2023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의 장례 컨시어지(상조 서비스)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고이장례연구소는 지난 2021년 설립되었으며 전국의 장례식장 및 장지 정보를 데이터화 하여 정확한 비용까지 안내하는 플랫폼 ‘고이’의 운영사다. 고객에게 장례식장 및 장지 등의 장례 정보를 안내함과 더불어 장례 준비부터 사후 행정절차 및 심리 상담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TIPS 기술개발사업화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라고 소개했다.

[사진제공/㈜고이장례연구소]
[사진제공/㈜고이장례연구소]

그러면서 “고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크게 ‘장례 정보 제공’과 ‘장례 서비스 매칭’이다. 소가족화 및 1인가구 보편화로 인해 장례 절차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경험자가 부족하다는 점에 착안하여 장례 정보 제공 및 매칭 서비스를 런칭하였으며 빈소 찾기, 장지 검색 등 소비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소비자로 하여금 장례에 관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면서 더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라고 설명했다.

송슬옹 고이장례연구소 대표는 “지난 2년에 이어 2023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을 수상하게 된 사실에 감사한 마음이며 믿고 이용해주시는 소비자들과 지금 이 시간에도 묵묵히 노력하고 있는 임직원들 덕에 수상이 가능했다고 생각한다”라며, “장례 및 상조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장례가 필요한 고객의 모든 것을 처음부터 끝까지 해결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서비스 개발 뿐만 아니라 사업화 측면에서도 대기업 계열사와 기업 상조 도입을 논의 중에 있으며 기업 상조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