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슈로스 한국지사 케이슈로스 이상길 대표는 베트남 호치민시티에서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 세미나는 베트남에서 최대 규모와 시설을 갖추고 있는 케이 슈로스 협력센터인 라인 필라테스에서 진행 되었으며, 주요 주제는 인체평가, 척추측만, 척추측만특화운동 슈로스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세미나에서는  척추측만이 있는 대상자들이 참여하여 척추측만특화운동에 대해 이론과 실기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세부적인 평가를 통해 각 개인 별 체형과 균형을 평가하고, 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척추측만특화운동 프로그램을 제시하는 방법들을 다뤘다. 또한, 독일 슈로스에 대한 노하우와 최신 논문 근거를 바탕으로 척추측만특화운동 슈로스에 대해 심층적으로 다루었으며, 일방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이 아닌 한가지 주제를 가지고 서로 소통하는 자발적 참여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상길 대표
이상길 대표

케이 슈로스 이상길 대표는 "국제적으로 척추측만에 대한 관심이 꾸준하다는 것은 척추측만의 예방과 각도 개선 및 인식의 변화에 많은 영향을 끼칠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케이 슈로스는 연말인 12월 의사, 물리치료사, 운동전문가가 모여 진행하는 DPT세미나를 연세대학교에서 진행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