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릉실버복지센터(센터장 김병래)에서 웰에이징 스쿨 3기 ‘금쪽같은 내 인생’ 졸업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웰에이징 스쿨 3기 참여자들은 총 16회기 동안 체계적으로 구성된 웰에이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삶을 긍정적으로 재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노년기 삶을 주체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며, 시니어 패션쇼와 영상자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졸업식이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정릉실버복지센터의 웰에이징 스쿨 3기는 한국웰에이징협회에서 2023년 7월부터 10월까지 총 16회기에 걸쳐 진행되었다. 또한 웰에이징에 관심 있는 성북구립 정릉실버복지센터 회원 25명이 신청하여 교육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웰에이징 스쿨 졸업 회원 중 한 어르신은 “웰에이징 교육을 통해 후회로 가득했던 나의 삶도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하루하루 내가 가진 것에 대해 감사하게 되고, 나의 남은 노년기가 행복해질 것이라는 확신도 갖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같이 졸업한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지역사회에서 좋은 동료들이 많이 생기게 되어 참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한국웰에이징협회에서 정의한 웰에이징은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고, 타인과 함께 공동체를 이루며 건강하고 행복하게 나이 드는 과정’을 의미한다. 웰에이징 교육은 UN-SDGs(UN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연계하여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것’의 실현을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대상자를 고려하여 각 프로그램 회기별 신체, 인지, 심리, 사회적 영역을 반영하였다. 이를 통해 참여자는 자신을 긍정적으로 인식하며, 주변을 돌보고,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한국웰에이징협회에서는 참여자들이 남은 노년기의 삶도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통합적인 접근방법으로 교육하고, 참여자들을 지지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웰에이징협회는 모든 세대의 웰에이징 라이프를 위해 지자체와 연계하여 어르신뿐만 아니라 초등학생부터 청년까지 웰에이징 교육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