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디자인회사 고로보디자인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D)상품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우수디자인상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하여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 마크인 GD(Good Design)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라며 “이번에 우수디자인 상품에 선정된 로봇착유기 데일리봇은 ㈜다운의 제품으로 자동화·로봇기술·AI까지 통합된 기술과 디자인이 집약된 미래형 로봇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로보디자인 김두만 대표는 “(주)다운 개발팀의 완전 무인 착유 기술과 우리 디자인 팀의 목장 환경에 대한 분석, 3차원 시뮬레이션 기반의 디자인프로세스가 시너지가 되어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로봇착유기 데일리봇은 완전 무인 착유가 가능하며, 3D Depth 카메라 기반 인식, 딥러닝, 세척 등이 한번에 수행 가능하고, ICT 기반 기술을 통해 착유 관리, 유질과 유량의 데이터 통계 처리 등이 가능한 기술이 포함되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고로보디자인은 앞선 10월 킨텍스에서 개최된 로보월드 전시회 기간동안 (주)다운의 로봇착유기를 자사 부스에서 소개하였고, 농축산 자동화와 AI·로봇으로 진화하는 농업의 변신 사례로 주목을 받았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