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포럼(대표 전재호)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가리는 전국 소비자 조사를 6일부터 14일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관계자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지난 2003년 제정되어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즈이다. 올해부터는 베트남 부문을 신설, 국내, 중국에 이어 베트남까지 3개국에서 소비자 조사가 실시된다. 이번 국내 소비자 조사는 가전, 리빙, 쇼핑, 스포츠/레저/여행, 뷰티, 인물·문화 등 16개 산업군 3,0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온라인과 1:1전화설문을 통한 전국 소비자 조사와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부문 내 가장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기록한 브랜드가 1위로 선정되며, 선정된 브랜드는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라는 영예로운 타이틀을 얻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적인 산업군의 후보는 위스키 부문에서는 글렌피딕, 발렌타인, 스카치블루, 시바스리갈, 잭 다니엘스, 조니워커가 후보에 포함됐다. 고프코어 부문에서는 고요웨어, 루트파인더, 산산기어, 케일이 후보로 노미네이트됐다. 면세점 부문에서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스트리트캐주얼 부문에서는 COVERNAT, LMC, MLB, NERDY, 나이스고스트클럽, 디스이즈네버댓, 바이브레이트, 브라운브레스, 스투시, 아크메드라비, 이스트쿤스트가 경쟁을 펼친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소비자조사는 11월 6일부터 19일까지 14일간 진행되며, 대한민국 소비자라면 누구나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홈페이지를 통해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24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는 2024년 1월 발표된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