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김선희 proㅣ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3년 10월 27일부터 2023년 10월 29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장르 –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판타지, 드라마 / 일본 / 123분
목소리 – 산토키 소마, 스다 마사키, 시바사키 코우, 아이묭
줄거리 – 화재로 어머니를 잃은 11살 소년 ‘마히토’는 아버지와 함께 어머니의 고향으로 간다.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새로운 보금자리에 적응하느라 힘들어하던 ‘마히토’ 앞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왜가리 한 마리가 나타나고, 저택에서 일하는 일곱 할멈으로부터 왜가리가 살고 있는 탑에 대한 신비로운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마히토’는 사라져버린 새엄마 ‘나츠코’를 찾기 위해 탑으로 들어가고, 왜가리가 안내하는 대로 이세계(異世界)의 문을 통과하는데…!

2. 30일
장르 – 코미디 / 한국 / 119분
출연진 – 강하늘, 정소민, 조민수, 김선영
줄거리 – “완벽한 저에게 신은 저 여자를 던지셨죠” 지성과 외모 그리고 찌질함까지 타고난, '정열'(강하늘). “모기 같은 존재죠. 존재의 이유를 모르겠는?” 능력과 커리어 그리고 똘기까지 타고난, '나라'(정소민). 영화처럼 만나 영화같은 사랑을 했지만 서로의 찌질함과 똘기를 견디다 못해 마침내 완벽한 남남이 되기로 한다. 그러나! 완벽한 이별을 딱 D-30 앞둔 이들에게 찾아온 것은... 동반기억상실? 올 추석, 기억도 로맨스도 날리고 웃음만 남긴 이들의 제대로 터지는 코미디가 온다!

3. 용감한 시민
장르 – 액션, 드라마 / 한국 / 112분
출연진 – 신혜선, 이준영, 박정우, 박혁권
줄거리 – 불의는 못 본 척, 성질은 없는 척, 주먹은 약한 척. 먹고 살기 위해 조용히 살아 온 기간제 교사 '소시민’. 법도 경찰도 무서울 것 하나 없는 안하무인 절대권력 '한수강'의 선을 넘는 행동을 목격하게 된다. 그의 계속되는 악행을 도저히 참을 수 없었던 그녀, 정체를 숨긴 채 통쾌한 한 방을 날리기로 마음 먹는데… "선은 네가 먼저 넘었다. 말이 안 통하면 혼나야지!"

4. 플라워 킬링 문
장르 –  범죄, 미스터리, 스릴러, 서부, 드라마 / 미국 / 206분
출연진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로버트 드 니로, 제시 플레먼스, 릴리 글래드스톤
줄거리 – ‘플라워 킬링 문’은 진정한 사랑과 말할 수 없는 배신이 교차하는 서부 범죄극으로 ‘어니스트 버크하트’(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몰리 카일리’(릴리 글래드스톤)의 이루어질 수 없는 로맨스를 중심으로 오세이지족에게 벌어진 끔찍한 비극 실화를 그려낸다. 데이비드 그랜 작가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아카데미를 수상한 거장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으며, 에릭 로스가 각본에 함께 참여했다.

5. 블루 자이언트
장르 –  애니메이션, 드라마 / 일본 / 119분
목소리 – 야마다 유키, 마미야 쇼타로, 오카야마 아마네, 이시즈카 신이치
줄거리 – “세계 최고가 될 거야, 반드시” 언제나 강가에서 홀로 색소폰을 불던 고등학생 ‘다이’는 세계 최고의 재즈 플레이어에 도전하기 위해 도쿄로 향한다. “실력이 안 되면 같이 안 할 거니까” 우연히 재즈 클럽에서 엄청난 연주 실력을 뽐내는 천재 피아니스트 ‘유키노리’를 만나 밴드 결성을 제안하고, “나도 드럼을 칠 수 있을까?” ‘다이’의 고등학교 동창이자 평범한 대학생이던 ‘슌지’가 열정 가득한 초보 드러머로 합류하면서 밴드 ‘JASS 재스’가 탄생한다. “전력을 다해 연주하자! 분명 전해질 거야” 목표는 최고의 재즈 클럽 ‘쏘 블루’! 10대의 마지막 챕터를 바친 JASS 재스의 격렬하고 치열한 연주가 지금, 바로, 여기서 시작된다!

6. 퍼피 구조대: 더 마이티 무비
장르 –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 미국 / 92분
목소리 – 정선혜, 박지윤, 신용우, 문남숙
줄거리 – 신비한 힘을 가진 유성이 어드벤처 시티에 떨어진 날, 퍼피 구조대는 유성에서 나온 크리스털 덕분에 초능력을 가진 ‘퍼피 히어로즈’로 변신한다. 하지만 악당 ‘험딩어 시장’과 미치광이 과학자 ‘빅토리아’는 초능력의 원천인 크리스털을 빼앗아 어드벤처 시티를 지배하려 하는데..! 작고 약하게 태어났지만 오랫동안 큰 꿈을 키워 온 ‘스카이’와 퍼피 히어로즈는 주니어 구조대원들과 함께 어드벤처 시티를 지켜낼 수 있을까?

7. 엑소시스트: 믿는 자
장르 –  공포 / 미국 / 111분
출연진 – 엘렌 버스틴, 레슬리 오덤 주니어, 앤 도우드, 리디야 주잇
줄거리 – 한날한시에 동시에 사라졌던 앤젤라와 캐서린. 기억이 전부 사라진 채 상처투성이 몸으로 돌아온 두 아이는 이상증세를 보이며 날이 갈수록 섬뜩하게 변해간다. 마침내 두 아이의 몸을 동시에 차지한 악마가 존재를 드러내고, 한 명을 살리면 한 명이 죽는다는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지는데… 신이 너한테 장난을 쳤네. 극한의 공포와 대면할 자, 누구인가.

8.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황금 달걀 구조대
장르 –  애니메이션, 액션, 어드벤처 / 멕시코 / 83분
목소리 – 브루노 비처, 마이테 페로니, 안젤리카 베일, 카를로스 에스페헬
줄거리 – 치킨 히어로 ‘빌리’ 아빠가 되어 돌아왔다! 황금 달걀 ‘맥스’와 ‘울리’ 남매의 아빠가 된 ‘빌리’ 아빠가 되었다는 기쁨도 잠시! 만찬 행사 경매를 위해 재료를 찾던 마피아들에게 황금 달걀 남매가 납치되자. ‘빌리’와 달걀 특공대는 뒤를 쫓아 아프리카 콩고로 향한다. 수많은 장애물과 한치 앞도 알 수 없는 위험이 넘치지만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구조대를 결성한 그들! 과연 ‘빌리’는 경매가 시작되기 전에 ‘맥스’와 ‘울리’ 남매를 구하고 평화로운 목장으로 돌아 갈 수 있을까? 이제부터 황금 달걀 구출 대작전이 시작된다!

9. 1947 보스톤
장르 – 드라마 / 한국 / 108분
출연진 – 하정우, 임시완, 배성우, 김상호
줄거리 – “나라가 독립을 했으면 당연히 우리 기록도 독립이 되어야지!” 1936년 베를린 올림픽, 세계 신기록을 세운 마라톤 금메달리스트 ‘손기정’. 기미가요가 울려 퍼지는 시상대에서 화분으로 가슴에 단 일장기를 가렸던 그는 하루아침에 민족의 영웅으로 떠올랐지만 일제의 탄압으로 더 이상 달릴 수 없게 된다. 광복 이후 1947년 서울, 제2의 손기정으로 촉망받는 ‘서윤복’에게 ‘손기정’이 나타나고 밑도 끝도 없이 ‘보스톤 마라톤 대회’에 나가자는 제안을 건넨다. 일본에 귀속된 베를린 올림픽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가슴에 새기고 달려 보자는 것! 운동화 한 켤레 살 돈도 없던 대한의 마라토너들은 미국 보스톤으로 잊을 수 없는 여정을 시작하는데…

10. 오픈 더 도어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 한국 / 71분
출연진 – 이순원, 서영주, 김수진, 강애심
줄거리 – 이른 새벽, 미국 뉴저지의 한 세탁소에서 총성이 울려 퍼진다. 살인 사건은 세간을 떠들썩하게 하지만 범인이 잡히지 않은 채 서서히 잊혀진다. 7년 후, 행복했던 가족의 과거를 추억하던 두 남자는 술을 마시던 중 숨겨진 비밀을 마주하게 되는데… 절대 열어서는 안 되는 판도라의 상자, 당신은 여시겠습니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