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U연구소가 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인 한남하우스에서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1일까지 ’여성양육자, 새로운 삶을 열다‘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가치발견 프로그램 4회차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양육자가 양육자로서 경험할 수 있는 스트레스와 불안, 감정들을 탐색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객관적인 심리검사를 통해 개인의 욕구와 가치관을 찾아보고, 양육 스트레스 조절을 위한 가치 경매, 감정 디퓨저 만들기 등을 활용하여 참여자들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한편, 스마일U연구소는 양육자가 ’양육의 가치발견과정을 통해 지속가능한 양육문화 형성을 돕는다‘는 사명 아래, 정신건강 심리전문가들이 설립한 양육자 힐링 교육 기관이다. 2023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그 전문성을 인정받았다."라며 "현재는 맞춤형 심리검사와 체험교구를 이용한 가치발견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에는 가치와 감정을 담은 컨텐츠 개발, 우리 사회의 또 다른 양육자인 아동생활시설 종사자의 권익활동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모든 양육자가 나의 가치관을 찾아 자람, 자랑, 자립을 이루어 건강한 가정을 이루기를 소망한다. 스마일U연구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문의는 스마일U연구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