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국제정책대학원(원장 유종일, 이하 KDI대학원)은 지난 27일 ‘2023 국제음식페스티벌 (2023 KDIS International Food Festival)’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KDI대학원의 국제음식페스티벌은 외국인 유학생이 매년 250여명 입학하는 학교의 특성을 살려,“음식”을 매개로 함께 즐기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1998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페스티벌에는 총 13팀이 동남아, 중남미, 아프리카, 중앙아시아 국가등의 음식부스를 구성해 다양한 음식을 선보였으며, 학생들의 노래 및 댄스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했다. KDI대학원의 국제음식페스티벌은 학생들은 물론 세종시민도 손꼽아 기다리는 가을 행사로, 올해는 총 60여 개국 출신의 학생 및 교직원 및 세종시민 등 약 350명이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탄소중립과 환경경영 실천에 앞장서고자, 일회용기가 아닌 다회용 식기를 제공하였으며, 종이타올 대신 손수건 제공하는 등 친환경적인 행사로 운영됐다. 일회용기 등을 제공하지 않아 일반쓰레기 배출이 없는 행사 운영에 성공했으며, 다회용 식기에 여러 번 음식을 덜어먹을 수 있도록 하여 음식물 쓰레기 배출도 최소화 하는 한편, 방문객들에게 손수건을 기념품으로 제공해 무분별한 종이 타올 사용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부대행사로는 2023년 제5기 농림축산식품부 혁신 어벤져스 및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국정과제인 식량주권강화를 위해 가루쌀 산업 육성 정책 등 한국의 주요 농식품 정책을 홍보하는 시식회를 개최했다."라며 "지역사회의 기부행사도 진행되었는데, 세종도시교통공사 기부동호회 ‘계룡일심회'가 KDI대학원의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하여 장학금을 기부하여, 지역사회와 학교 간 아름다운 인연도 이어졌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 관계자는 "KDI대학원은 국제음식축제 외에도 Happy Hour, Talent Show, Home Visiting Program, Buddy Program 등을 통해 타문화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 간 교류 강화에 힘쓰고 있다. 다양한 행사 운영 시, 행사장을 적극 개방하여 대학원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