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주식회사 포러스젠은 어떤 기업일까요?
주식회사 포러스젠은 FORUS 우리 모두를 위한 Generate 제품을 만들어 내는 기업으로, 자연에 있는 천연 소재들을 연구하여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것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개인별 피부 및 건강 상태에 대해 자세하게 알지 못해서 잘못된 구매 선택을 하지 않도록 개인맞춤형 뷰티 & 헬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Q2. 주식회사 포러스젠의 제품은 어떤 것일까요?
저희 회사는 개인 맞춤형 뷰티 & 헬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첫 아이템으로 화장품을 선택했습니다. 제가 직접 인터뷰를 하며 고객의 화장품 선택에 대한 어려움이 있는 것을 확인했고, 그에 맞춰서 저희는 고객의 피부 진단을 통해 개인 맞춤형 천연 화장품을 제조하고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심리 안정을 위한 인공적인 향이 아닌 아로마 오일로 사용하면서 편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공:주식회사 포러스젠)
(제공:주식회사 포러스젠)

Q3. 2023년 충북청년사관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감과 이를 통해 이룬 성과에 대해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처음 충북청년창업사관학교에 선정되었을 때 너무 기뻐서 소리를 질렀던 기억이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화장품을 하기 위해서는 저희가 계획하고 있던 온오프라인 진단시스템 구축이 필요했었는데, 충북청년창업사관학교 프로그램을 통해서 온라인 진단시스템 구축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마케팅 비용으로의 많은 지원이 있어 회사 및 제품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작년 대비 매출도 200% 증가율을 달성하였습니다. 더불어 각종 교육 및 네트워킹을 통해 CEO로써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 및 갖춰야 하는 덕목들에 대해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차규민 대표 (제공: 주식회사 포러스젠)
차규민 대표 (제공: 주식회사 포러스젠)

Q4.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가 있으시다면 어떤 것일까요?
첫 번째 목표는 고객들이 화장품 구매에 있어서 고민하지 않고 구매 결정을 하실 수 있도록 올바른 결정에 도움을 주는 회사가 되면 좋겠다는 것입니다. 치열한 화장품 시장에서 “포러스젠 제품은 묻고 따지지도 않고 사서 써도 언제나 좋더라” 라는 피드백을 받으며 제품 개발하는 것이 최종적인 목표입니다. 그리고 저희는 언제나 우리 모두를 위한 솔루션을 찾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분들 옆에 있는 것이 목표입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