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희 국회의원(국민의힘 원내부대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과 대구동구발전연구원은 5일 행정안전부·대구광역시·대구 동구청 공무원, 공공기관·민간 전문가, 인근 주민 대표 등과 “주민과 함께하는 대구 혁신도시의 전망” 토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대구 혁신도시에 입주한 공공기관들과 지역 주민과의 교류가 활성화되어 서로가 상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말로 토론회를 개최한 이유를 설명했다.

토론회 본 행사에서는 양승대 대구동구발전연구원 기획실장이 ‘근린생활시설 주민이 생각하는 혁신도시 문제점과 발전방안’의 주제로 발제했다.

양 기획실장은 발제를 통해 “공공기관과 지역주민, 유관업체 등이 상설협의체를 구성하여 한자리에 모여 해결할 수 있는 문제부터 우선 해결해나가자"고 주장했다.

조 의원을 좌장으로 진행된 종합토론에서는 이제상 행복한 가족만들기 연구소 본부장(주민대표), 김호희 혁신 서한 이다음 1차 아파트 입주자 대표, 정명훈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략기획본부장, 조성배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경영기획실 팀장, 손선우 영남일보 경제부 기자, 진영 대구 동구청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팀장, 장동수 행정안전부 공공서비스혁신과장(박은하 공공서비스혁신과 사무관 대참) 등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토론자들은 공공기관 시설 공유 및 개방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공감하는 가운데 합리적 방안에 대해서는 각자의 의견을 개진했다.

조 의원은 토론회를 마치며 “대구 혁신도시의 공공기관 시설 공유 및 개방 문제를 공공기관과 주민이 상호발전하는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정책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