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우수시장박람회 ‘2023 K-마켓페어’가 오는 10월 5일(목)~8일(일)까지 총 4일간 인천시 계양구 계양체육관 야외광장에서 개최된다.

올해 제19회를 맞이한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전국의 우수 전통시장 상품을 전시 판매하는 행사이며 2004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전통시장 최대규모의 행사다. 특히 금년 박람회는 ‘다시 시장! 내 삶 속의 시장’이라는 슬로건으로 전통시장 도약의 전환점 마련을 위해서 ‘K-마켓페어’로 새롭게 개편됐다.

본 박람회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국상인연합회,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전통시장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전환의 일환을 위해 진행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컨셉의 복합문화공간에서 펼쳐진다.

전시회 이틀 차인 6일(금)~7일(토) 양일간에는 라이브커머스 진행이 확정되었으며 양동건어물시장 등 6개 시장의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네이버N쇼핑라이브와 온누리전통시장(현대이즈웰)을 통해 송출되고, 전문 쇼호스트 및 전통시장 홍보모델이 출연해 상품을 소개한다.

가을을 맞이해 캠핑, 간편식, 나들이 간식 위주의 상품과 고물가 극복에 유리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이 외 우리시장뽐내기, 신바람콘서트, 청년상인요리경연대회 등이 진행되며 이중 청년상인을 홍보하고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청년상인요리경연대회는 MBN 청춘불패와 연계해 전국으로 송출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