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기업이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랜딩페이지를 제작하는 크로스오버커뮤니케이션 리얼랜딩 사업부 유태일 마스터를 만나 랜딩페이지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 안녕하세요. 인터뷰 시작 전에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크로스오버커뮤니케이션 리얼랜딩 사업부 유태일 마스터입니다. 리얼랜딩은 웹페이지부터 랜딩페이지까지,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처음 맞이하는 페이지를 만드는 부서입니다. 

- 리얼랜딩? Real Landing? 진짜 랜딩이라는 뜻인가요?

네 맞습니다. 저희는 ‘진짜 랜딩페이지’를 사업부입니다. 랜딩페이지란 검색이나 온라인 광고를 통해 고객이 처음으로 방문하게 되는 페이지를 말합니다. 예전에는 웹에이전시에서 랜딩페이지를 제작하였고 디자인 기획이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리얼랜딩은 AE(광고기획자)가 기획하고 전문 디자이너(CD)가 제작합니다. 

- 이야기를 들어보니, 마케팅에서 랜딩 페이지가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군요!

그럼요. 특히 랜딩페이지는 고객이 기대하거나, 얻고자 하는 정보를 간단하고 보기 쉽게, 그리고 빠르게 전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랜딩페이지는 결국 구매 전환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랜딩페이지를 한 마디로 설명하자면 ‘마케팅을 극대화하고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 그렇다면 랜딩페이지를 작업하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있으신가요?

말하고 싶은 정보보다는 고객들이 알고 싶어 하는 정보들을 쉽고 빠르게 보여주는 것입니다.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어떤 매체,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지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모든 마케팅을 아우르는 핵심이 곧 고객의 니즈 파악입니다. 저희 리얼랜딩은 랜딩페이지 기획 단계에서부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리얼랜딩이 만드는 ‘진짜 랜딩페이지’는 무엇이 다른가요?

고객들의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단일 페이지로 광고 비용은 절감하고, 제작 기간은 줄여 합리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일 페이지 구성은 자연스럽게 콘텐츠의 집중도를 상승시키기 때문에 방문자의 이탈율 또한 감소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리얼랜딩은 DB 관리자 페이지로 방문자 유입 경로를 파악하고 잠재 고객 DB 다량 유입이 가능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