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들 예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라는 포부로 향기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캔들 아티스트 봉레도 대표 홍보림 대표님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Q. 현재 하고 계신 사업을 간단히 설명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향기 오브제를 자체 제작하는 봉레도의 홍보림 대표입니다. 저희는 특별한 향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조화로운 향기 오브제를 만들어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어떤 사업을 운영하고 계신가요?

현재는 향기 오브제를 주로 제조하고 있습니다. 주로 캔들과 방향제로 만들며, 고객들의 특별한 요청에 따라 다양한 모양과 디자인으로 제작합니다. 예를 들면, 기업 로고를 담은 방향제를 만들거나 의미있는 그림을 구현하여 고객들이 향기와 함께 의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제품을 제작합니다.

Q.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사실, 캔들 자체를 너무 사랑하게 되어서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사업을 하면서 따라오는 책임은 부담이지만, 직장 생활을 해도 힘들고 사업을 해도 힘들다면 그냥 내가 진심으로 좋아하고 사랑하는 일을 택하면서 해결하는게 더 나은 선택이라 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힘들긴해도 이 일을 사랑하고 즐기기 때문에 지금까지 이어나갈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Q. 사업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사실 1인 기업이기 때문에 사무, 세무, 제품판매, 고객응대, 기획, 제작 등 모든것을 혼자서 진행해야 한다는 점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특히 온라인 사업을 중점으로 진행하다 보니 어느 하나도 놓치지 않고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많더라고요. 그 중에서도 기업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차별성이라고 생각했는데, 어떻게 차별성을 줄 수 있을까 고민을 하다보니 패키징에 특히 많은 신경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공방을 이사하면서 리뉴얼에 들어가면서 패키징도 꼭 리뉴얼해야겠다고 마음먹었어요. 그런데 패키지 디자인 외에도 운영 중인 기업에서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아 고민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전문 디자이너를 모셔야 할 상황이었지만, 작업량이 많지 않아서 전문 디자이너를 고용하는 것은 비용적으로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렇게 인터넷 검색을 하던 중 디자이너 구독 서비스인 플로우웍스를 발견하게 되었고, 덕분에 직접 디자이너를 고용하지 않고도 패키지 디자인만 요청하여 손쉽고 간편하게 전문적인 도움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Q. 지금 하고 있는 활동들은 어떤것이 있으신가요?

저희 제품 라인업에는 독특하고 창의적인 아이템이 많이 있는데요.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는 브이모양 손가락에 검지 손가락만 녹는 손가락 캔들이 있습니다. 또한 독도의 등고선을 그대로 따서 제작한 독도 캔들도 특별한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달 안에 토끼가 들어간 달코끼 캔들도 저희의 독창적인 작품중 하나입니다. 이런 다양한 작품을 만드는것 뿐만 아니라 예술적인 면에서도 발전하고 싶어서 공모전에 참여하는 편입니다. 이를 통해 저희 작품을 예술로 승화시키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을 여쭤봐도 될까요?

요즘에는 본격적으로 수업을 시작하여 출강이나 자격증 과정외에도 이미 특허를 출원하여 개발중인 캔들 원데이 과정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이 과정은 봉레도만의 독특한 색깔을 담아서 오픈할 예정입니다. 색과 향을 모두 활용하는 공방적인 스타일을 살려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뿐만 아니라, 봉레도의 활동을 더 널리 알리고 공유하기 위해 공방 유튜브 채널을 개설할 예정입니다. 이 채널에서는 요청을 받고 캔들을 만드는 과정부터, 지원사업 교육을 받거나 참여하는 모습, 제작 과정 그리고 현실적인 일상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봉레도의 흥미로운 작업들과 창작 과정을 기록하여 많은 분들께 보여주고 좋은 작품을 만들어 나가려고 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