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탠다드 케이팝(K-POP) 차트 'KM차트'가 '2023 KM차트 결산 어워즈(어워즈명 미정)' 개최 계획을 발표했다. 

관계자는 "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KM차트’는 케이팝 글로벌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한국 최고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 등을 통해 정확한 메타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는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K-POP 차트이다."라고 소개했다. 

KM차트에 따르면 2023년도 월간 차트 순위권에 랭크된 케이팝 아티스트들을 망라하여 최고의 인기를 구가한 주인공을 한데 모아 사회 각 계층과 팬들이 함께하는 형식으로 개최한다. 

관계자는 "KM차트는 '당신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together with you)'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에 공헌하고 헌신하는 직업군들, 자원봉사자 또는 다문화 가정 그리고 팬들을 초대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상식 자리를 마련할 것이다. 이는 국내외 모든 사회 구성원들과 팬들의 사랑, 희생과 노력으로 K-POP도 발전할 수 있었다는 취지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어워즈에서는 부문별 아티스트들의 시상식 뿐만 아니라, 국내외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며 사랑받아온 K-POP, 트로트, 발라드, 힙합 등 아티스트들이 출연하여 ‘KM차트 결산 어워즈’를 빛낼 예정이다. KM차트 2023 결산 어워즈의 공식 명칭 및 장소, 상세 일정 등은 추후 어워즈 공식 로고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결산 어워즈를 위한 KM차트 어워즈 조직위원회가 출범되었으며, 공동조직위원장으로 KM차트 대표 윤성빈, KM차트 선호도 조사 공식 앱 마이원픽 이종은 사업대표가 선임되었다."고 설명했다. 

윤성빈, 이종은 공동조직위원회장은 "KM차트 출연진은 물론 다양한 사회계층과 팬들을 초대하여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만들어 갈 것" 이라며 "향후 KM차트 결산 어워즈는 팬들의 사랑과 무한한 관심 속에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계자는 이어 "KM차트 2023 3분기 시즌 베스트의 선호도 조사가 오는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2023년 3분기엔 어떤 아티스트가 트로피를 수상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