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대통령 선거에서 유권자들이 후보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는 ‘후보선택 도우미’를 오픈했다. <출처-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대통령 선거에서 유권자들이 후보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른바 ‘선택 도우미’, ‘후보VS후보’ 서비스를 PC와 모바일 ‘Daum앱’에서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후보선택 도우미(http://vote.media.daum.net/2012/matchgame/)’는 나의 입장과 가장 잘 맞는 후보를 퀴즈를 통해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전국 단위 여론조사에서 최근 3회 연속 지지율 10% 이상인 후보를 대상으로 하며, 후보자 공약과 언론 보도 내용 바탕으로 15개 주요 쟁점 사항으로 퀴즈 문항을 구성했다.

다음은 유권자가 사회, 경제, 정치 분야에 대한 15개의 퀴즈를 풀면, 결과에 따라 가장 매칭률이 높은 후보를 찾아준다. 퀴즈를 풀어나가며 자연스럽게 후보별 입장차와 공약을 알 수 있다. 지난 20일 오후 2시에 오픈한 후 21일 오전 9시 현재까지 무려 7만 561명이 참여할 정도로 유권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후보 VS 후보’는 후보자들의 출생, 가족관계, 학력, 주요경력 등의 기본정보는 물론 출생부터 현재까지 주요 경력을 후보자의 나이 기준으로 비교해주는 ‘인생 타임라인’, 각 매체 및 여론조사 기관인 리얼미터의 결과를 보여주는 ‘여론조사’, 후보들의 주요 발언을 소개하는 ‘말말말’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어 유권자들의 현명한 선택을 돕는다.

 
또 각 후보의 ‘뇌구조’ 이미지를 통해 비교해 준다. 다음은 각 후보의 출마선언문, 홈페이지 인사물, 경제정책을 분석해 많이 나온 단어들의 비중을 뇌구조로 시각화해서 표현했다. 또한 후보들의 주량, 좋아하는 음식, 신체 사이즈, 보유하고 있는 차종, 주소지 까지 이미지로 표현한 ‘깜짝비교’를 통해 후보를 샅샅이 비교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