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경 듀오정보 대표이사가 지난 18일 오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CBS 주최 ‘2023 대한민국 인구포럼’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듀오/CBS 제공]
박수경 듀오정보 대표이사가 지난 18일 오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CBS 주최 ‘2023 대한민국 인구포럼’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듀오/CBS 제공]

결혼정보회사 듀오(듀오정보㈜)가 대한민국의 초저출산 인구위기 극복을 위해 개최된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CBS가 주최하는 ‘2023 대한민국 인구포럼: 인구와 기업, 그리고 성장’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지난 18일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인구포럼’에는 듀오정보 박수경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대기업, 중견기업, 스타트업 CEO 및 임원, 학계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인과 전문가들이 모여 국내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논의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3부 포럼의 연사로 참여한 듀오 박수경 대표는 ‘결혼이 미래다: 저출산 문제 해결의 답은 결혼에 있다’는 주제로 연설을 펼치며, 결혼을 선택하는 청년들에 대한 정부 지원의 필요성을 역설했다."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아직 한국에서는 결혼해야 아이를 낳는다는 인식이 형성되어 있어, 청년들이 결혼을 선택하지 않는 지금의 상황에서는 출산율이 올라갈 수가 없다”며 “왜 정부의 정책은 결혼을 위한 준비과정이 아닌 결혼 후의 단계인 출산과 양육에만 집중되어 있는지 모르겠다”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지금의 저출산 정책만으로는 결코 인구 감소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것”이라며 “혼인율이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출산율이 올라갈 것이기에, 이제는 결혼이 하고 싶어지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대한 지원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결혼을 원하는 청년들에 대한 정부 지원의 부재도 짚었다. 그는 “요즘 결혼하지 않겠다는 이들이 많다지만 결혼을 원하는 청년들은 오히려 결혼정보회사를 찾고 있어 업계는 호황을 맞이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반려동물 의료비 부가세 면제, 문화생활 소득 공제 등의 혜택은 있지만 결혼을 위해 돈을 들여가면서까지 만남을 하고자 하는 이들에 대한 지원은 없다”며 “이제는 결혼에 대한 촘촘한 인센티브가 만들어져야 하는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