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 장비 및 프로/Hi-Fi 오디오 전문 디스트리뷰터인 기어라운지 주식회사는 다가오는 10월 4일(수), 5일(목),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와 노들 갤러리 2관에서 GLMC23와 IMSTA FESTA Seoul 2023을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GLMC(기어라운지 마스터클래스)는 국내외 최정상 프로듀서와 엔지니어들이 자신만의 음악 제작 및 엔지니어링 관련 노하우를 소개하는 국내 유일의 마스터클래스 페스티벌이며 10월 4일(수), 5일(목)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진행되는 GLMC23은 다양한 K-Pop을 프로듀싱한 프랑스 출신의 프로듀서 겸 믹스 엔지니어 앨런, 17회 그래미 노미네이션 경력의 마스터링 엔지니어 크리스 게린저, 다양한 K-Pop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프로듀싱하며 지금도 활발하게 활동중인 영국의 프로듀서 듀오, 런던 노이즈를 포함하여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믹스하며 38번의 그래미 노미네이션과 총 17회의 그래미 어워드를 수상한 매니 매로퀸 등 해외 유명 프로듀서와 엔지니어들이 연사로 참여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또한, 10월 4일(수) 노들섬 노들 갤러리 2관에서는 GLMC23과 함께 IMSTA FESTA Seoul 2023이 개최된다. IMSTA(International Music Software Trade Association, 임스타)는 정규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여 사용하자는 슬로건 아래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의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설명하고, 다양한 플러그인을 소개하고 교육하며 불법 복제 행위를 막는 것과 동시에 각 지역의 음악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매해 세계 주요 도시에서 IMSTA FESTA를 개최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IMSTA FESTA Seoul 2023은 음악을 만들거나 제작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무료 행사로, 세계 최고의 오디오 소프트웨어 브랜드 워크숍부터 IMSTA Masterclass, K-Pop 유명 프로듀서로 구성된 뮤직 퍼블리싱 & 프로듀싱 회사 모노트리 소속 인기 프로듀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송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된 음악 페스티벌이다. 프로페셔널, 세미프로, 작곡가, 프로듀서, 오디오 엔지니어는 물론, 음악 관련 강사와 학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행사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기어라운지 관계자는 “이번 GLMC23과 IMSTA FESTA Seoul 2023을 통해 입문자부터 세미프로, 현업에서 활동 중인 프로 뮤지션들까지 모두가 음악이라는 키워드 안에서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고 공감, 교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학생은 물론 취미로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까지 모두가 음악을 배우며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