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양원민 수습기자ㅣ지구촌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건들. 우리가 잠든 사이에도 지구 반대편에서는 다양한 일들이 발생한다. 알아두면 좋은 글로벌 이슈. 오늘은 또 어떤 사건들이 해외에서 벌어지고 있는지 핫한 지구촌 소식을 알아보자. 

미국 디즈니월드에 흑곰이 나타나 공원 일부가 폐쇄되는 일이 발생했다. 곰을 포획하는 과정에서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고, 지금은 폐쇄됐던 공원도 다시 이용할 수 있다.

1. 미국 디즈니월드

미국 플로리다주(州) 디즈니월드[AF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미국 플로리다주(州) 디즈니월드[AF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월트 디즈니월드 리조트(Walt Disney World Resort)는 미국 플로리다주에 있는 세계 최대의 테마파크다. 4개의 테마파크, 2개의 워터파크, 32개의 테마 호텔 및 리조트와 다수의 쇼핑, 식사 및 엔터테인먼트 지역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밖에 6개의 골프장, 캠핑장, 수상 레크리에이션 시설 등이 있다.

디즈니사의 영화를 테마로 하여 배경을 재현해 냈고 등장인물들을 연기하는 연기자들도 배치되어 있다. 인어공주, 백설공주, 라푼젤 등 디즈니사의 공주들은 물론 스타워즈, 토이스토리 등 어른들을 위한 테마도 있어 남녀노소의 꿈의 동산으로 불린다.

2. 디즈니월드에 흑곰 출현

기사와 직접 관련 없음[사진/pxhere]
기사와 직접 관련 없음[사진/pxhere]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플로리다주에 있는 디즈니월드의 ‘매직 킹덤 파크’ 구역에 암컷 흑곰 1마리가 출현했다. 이에 신고받은 플로리다주 산하 어류 및 야생보호위원회(FWC)는 오후 2시 45분쯤 매직 킹덤 파크 내에 있던 흑곰을 포획했다. FWC는 “가을에는 곰들이 겨울에 대비해 지방을 비축하기 위해 먹이를 찾으면서 활발하게 활동한다”며 “이 곰도 먹이를 찾기 위해 해당 지역으로 이동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또 “쓰레기, 애완동물 사료, 새 모이 등 접근 가능한 모든 먹이는 겨울을 준비하는 굶주린 곰에게 유혹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3. 조치

오칼라 국유림[사진/wikimedia]
오칼라 국유림[사진/wikimedia]

흑곰을 포획하는 동안 해당 구역 내 놀이기구 약 12개는 임시 폐쇄됐으며, 곰 포획 후 매직 킹덤 파크는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해당 곰은 플로리다주 오칼라 국유림 또는 그 주변으로 이송될 것이라 FWC가 밝혔는데, 오칼라 국유림은 플로리다주 내에 있는 국유림 중 2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