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리빙이 지난 9월 17일(일)에 진행된 ‘2023 솔모루 하모니 대축제’에 생활용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솔모루 하모니 대축제’는 소흘읍축제추진위원회, (사)경기도외국인가족협회, 경기북부보훈지청이 함께 주관하며, 포천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해 기존에 개최해오던 노고산성 축제를 발전시켜 소흘읍 주민과 외국인 주민이 함께하는 축제로 기획됐다.”며 “특히, 과거와는 다르게 외국인 주민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로 확대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으며, 하이리빙은 기부를 통해 축제를 지원함으로써 기업 가치인 상생과 나눔을 실천한 것은 물론, 지역 사회 화합에 일조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하이리빙은 이번 기부를 위해 핸드워시, 건조기용 섬유유연제 향수시트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품들을 준비했으며, 축제 당일 기부체험부스 운영 및 저소득층 나눔 등에 다양하게 활용됐다.”며 “또 일부 기부 물품은 10월 28일 김포 아트빌리지에서 개최되는 ‘지구촌 정(情)다운 페스티벌’의 기부체험부스 등에서 사용될 계획이다. 지구촌 정(情)다운 페스티벌은 (사)경기도외국인가족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세계문화를 체험해보고 여러 문화를 교감하는 자리를 통해 인종, 민족, 국가, 세대 간의 차이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하이리빙 김종관 대표는 “경기침체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