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이하 협회)는 대전테크노파크,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지역혁신클러스터육성(비R&D) 2기(이하 지원사업)를 수행하며 스마트 안전산업 분야 재직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재직자교육 ▲심화직무교육 ▲특화산업 맞춤형 멘토링을 추진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관계자는 "스마트 안전산업 재직자교육은 관련 기업 대상 사전 교육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강좌를 기획해 기본 및 심화 과정으로 운영된다. 스마트 안전산업 관련 기술인 5G-AI-메타버스-IoT 등 이론 및 활용방법 등 양질의 강의를 제공함으로 재직자의 역량강화 및 인력양성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또한, 재직자 교육 참여기업 및 특화산업 해당 기업 대상으로 신시장 진출 및 기술분야 확장 지원을 위한 맞춤형 멘토링, 스마트 안전 관련 최신 동향 및 직무수행 향상을 위한 주제로 직무교육을 진행한다. 자세한 교육정보 및 신청은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모든 재직자교육 프로그램은 23년 12월까지 상시 지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협회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클러스터지구 활성화 및 스마트 안전산업 재직자 역량강화와 인력양성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관련 기업의 기술애로 및 사업화 전략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 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