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품질 좋은 우수한 의류 브랜드를 찾는 이가 많아지는 추세다. 2023년 ‘KCIA 한국 소비자평가 패션 온라인 판매처분야 모자 부분 대상’을 수상한 브랜드 ‘코튼블랙’ 장지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코튼블랙의 운영 계기는?

A. 의류 사업을 시작하기 전, 저 역시 의류를 소비하는 소비자였어요. 패션을 좋아해 여러 쇼핑몰에서 구매도 많이 해 봤지만 가격이 저렴하면 품질이 떨어져 늘 아쉬운 부분이 느껴졌어요. 그러다 나 스스로가 만족할 수 있는 수준에서의 품질로 직접 자체 제작을 해보는 건 어떨까 도전 의식이 들었고, 코튼블랙을 운영하게 되었어요.

Q. 코튼블랙이 이번 모자 부분 대상을 수상했는데, 노하우가 있다면?

A. 저희 브랜드가 모자 부분 대상을 수상한데 노하우가 있다고 한다면, 좋은 퀄리티 좋은 가격으로 드리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는 점이라 생각해요.

직접 원단 시장에 가서 원단을 골라 고객이 착용했을 때 최상의 만족감을 느끼게 하기 위해 수십 번 실제로 착용해보고 있어요. 그리고, 보풀 상태를 위해 세탁도 여러 번 해보며 테스트를 거치고 있어요. 샘플 작업을 여러 번 하는 만큼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이러한 노력을 보상받듯 이번 KCIA한국소비자평가 모자 부분 대상을 받게 되어 뜻 깊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Q. 코튼블랙의 주요 판매 상품과 특징을 소개해 주십시오.

A. 코튼블랙에서는 주로 여성 의류를 다루고 있어요. 심플해 보이지만 착용감이 편하고 예뻐 보일 수 있는 코디를 목표로 여성 상·하의, 드레스, 액세서리, 모자까지 홈페이지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에요.

옷을 구매하는 분들은 크게 2가지로 나누어지는데 몸에 핏감이 잘 드는 디자인을 찾거나, 편하게 입기 좋은 디자인을 찾는 분이 있는데, 저희는 이 2가지 상품을 모두 판매하고 있어서 반응이 좋은 것 같아요.

Q. 코튼블랙의 인기제품은?

A. 주요 인기제품으로는 티셔츠와 가디건이에요. 특히 티셔츠 같은 경우에는 낙낙하고 여리해보이는 루즈핏 티셔츠와 몸매가 예쁘게 드러나는 슬림핏 티셔츠가 인기 많고, 가디건의 경우에는 편하게 툭 하고 걸치기 좋은 디자인이 늘 상위권 인기를 차지하고 있어요. 이 제품들은 모두 출근룩이나 데일리룩, 여행룩으로 코디하기 좋아서 그런지 꾸준하게 사랑 받고 있어요.

그리고 코튼블랙의 티셔츠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나 에이블리에서 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께 인기가 있는데요, 이것은 저희가 ‘티셔츠 하나만으로도 예뻐 보일 수 있는 코디를 선보여주자’는 것을 목표로 운영하는 메세지가 잘 전달되고 있다는 신호라 생각하고 있어, 운영하는데 뿌듯함을 느끼고 있어요.

Q.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판매대에 올라가기 전까지 수많은 시간과 노력으로 제품 하나가 완성되고 있어요. 이러한 수고로움을 보상받기라도 한 듯, 이번 수상에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신 고객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앞으로도 코튼블랙은 좋은 퀄리티를 계속 유지하면서, 착한 가격대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자체 제작으로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어요. 네이버에서 여러 번 모자, 티셔츠로 인기 상품에 오른 만큼, 앞으로도 수많은 샘플 작업을 통해 후회 없는 선택을 할 수 있는 ‘코튼블랙’으로 자리매김 해나갈 테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려요.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