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센스(방향제) OEM/ODM 기업 ‘주식회사 인센스월드’가 기술신용평가기관 ‘SCI평가정보’의 기술평가 우수기업인증에서 원료 배합 및 건조 공정을 통한 인센스 스틱 제조 기술 분야에 대해 ‘T6+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SCI평가정보의 기술평가 우수기업인증은 수익 전망 등의 ‘기업 사업역량’과 시장규모, 성장성 등의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의 경제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기술평가등급(TCB)으로 나눠 인증하는 제도다.”라며 “‘주식회사 인센스월드’가 획득한 ‘T6+등급’은 기술사업역량 및 기업경쟁력이 우수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등급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업체는 인센스스틱 제작 시, 향목과 약재 등 천연재료를 주성분으로 하여 한국 전통 제조기법을 활용하고 있으며, 체험 및 교육 과정까지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손성현 대표는 “주식회사 인센스월드는 이천 도자예술마을 및 서울 인사동 쌈지길 내 본사와 직영을 운영하고 있어 향을 연계한 새로운 체험 및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며 “전 세계인들이 인센스하면 인센스월드로 각인될 수 있게 기업 가치를 성장시키고, 전통을 계승하고 현대와 잘 어우러진 대한민국 하나의 새로운 향(香) 문화로 정립하여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인과 함께 주식회사 인센스월드가 지향하는 향(香) 문화를 함께 향유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