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디다가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성동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힘을 합쳤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교를 그만두는 이유는 자신의 미래를 전문적으로 그려나가고자 정규교육 과정이 아닌, 대안 교육을 선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우리 사회의 인식은 불량한 학생, 제대로 교육받지 못한 학생으로 바라보는 경우가 많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에 꿈드림과 디디다는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을 위한 첫 협업으로 지난 5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뮤직비디오 영상 제작에 착수한 바 있다. 최근 디디다와 성동꿈드림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영상에는 다양한 공간에서 하루를 보내며 꿈을 그리는 학교밖 청소년들의 일상이 산뜻한 뮤직비디오로 담겨졌다.”라며 “이번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청소년들은 이루고 싶은 꿈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밝고 희망적인 노래로 표현했다.”고 말했다.

이어 “디디다는 학교 밖 청소년들과 취약계층을 위한 영상 전문가 육성 교육을 진행하여 전문성을 통해 인식을 개선하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이번 영상 또한 학교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획, 제작, 교육을 진행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디디다 김건호 대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그저 자신의 미래를 더욱 멋지게 그리고 싶어 학교를 그만두는 선택을 한 모두 똑같은 학생”이라며 “이번 영상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르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그들의 미래를 응원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해당 영상은 디디다의 유튜브 채널 '디디다 DDDA'와 성동 꿈드림의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